UN전몰장병 헌화],병원방문

6·25전쟁 발발 제58주년과 호국의 달 6월을 맞아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산화한 UN군 전몰장병들에게 헌화하고 보훈병원에 입원치료 중인 국가유공자 위문에 나섰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신형 목사) 임역원 40여 명은 지난 6월 19일 부산UN기념공원을 찾아 그곳에 안장된 UN군 전몰장병들에게 헌화했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회장 정필도 목사)가 공동주최하고 한기총 국제위원회(위원장 피영민 목사)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엄신형 목사는 “세월은 과거의 기억을 희미하게 만들지만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이역만리 타국에서 목숨을 희생한 UN군 장병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피비린내 나는 전쟁의 비극이 한반도에서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951년 유엔군사령부에 의해 전사자 묘지로 조성된 후 1955년 대한민국 정부에 의해 UN에 영구 기증된 UN기념공원은 현재 11개국 2300여 명의 전몰장병들이 안장되어 있다.

한편 한기총은 지난 6월 25일 서울 둔촌동 보훈병원을 찾아 6·25전상자 및 국가유공자들을 위로했다. 이날 한기총은 입원중인 환자들을 위해 특별기도회 헌금 등으로 마련한 TV 20대와 냉장고 10대 및 양말과 속옷 각 350세트 등 약 15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기총은 매년 5월과 6월 국립경찰병원과 원호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원치료 중인 경찰공무원과 국가유공자들을 격려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