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지급액 1억7천여만원 보고
총회 해외장학회가 지난 6월 12일 총회본부에서 2008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송기식 목사(수원교회)를 선임하는 등 회무를 진행했다. 이날 장학회는 지난해 1인당 연간 400만원씩 89명에게 총 1억748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음을 보고하였으며 회원들은 수혜자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이어 회칙개정에 들어가 1천만원 이상 헌금 회원인 ‘공로회원’을 5천만원 이상 헌금한 ‘평생회원’으로 변경하는 안 등을 통과시켰으며, 장학생 선발규정에서 ‘장학금 신청자는 1인당 15만원 회원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에서 평생회원 추천을 삽입하기로 결의했다. 또 회무에서는 장학회원 모집 활성화를 위해 102년차 예산에서 예비비중 500만원을 홍보비로 이관하는 등 홍보에 힘쓰고, 회비납부내역 통보 등 행정서비스 강화, 개인회원 모집 활성화를 위해 기존수혜자 정회원 가입권유, 회장 1:1 면담을 통한 화원가입 권유 등의 발전방안을 결의했다. 임원선거에서는 전형위원회에서 송기식 목사를 추천해 투표없이 만장일치로 피선됐으며, 회장 이하 임원은 회장의 재량에 따라 추천, 위원들의 동의로 선임됐다.
다음은 신임 임원명단.
회장/송기식 목사(수원), 부회장/박성완 목사(청주 큰빛) 권석원 목사(천안) 김진호목사(대전 횃불) 박현모 목사(대신) 여성삼 목사(천호동), 총무/원팔연 목사(전주 바울), 서기/류광열 목사(옥금), 부서기/임병선 목사(검단), 회계/가종현 목사(성암), 부회계/김영호 목사(논산), 감사/성창용 목사(충무) 김성식 목사(종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