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학교, ‘기독교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기독교 대안학교 샘물학교(교장 유영업)가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23일까지 샘물 기독교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샘물 기독교사 아카데미는 지난 2005년에 분당 샘물교회에 의해서 설립된 기독교대안학교인 샘물학교가 기독교 교사 양성을 위해 매년 마련하는 세미나다. 특히 기독교 학교 교사나 예비교사, 기독교학교 설립을 하려는 자, 기독교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역자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으며, 매년 만원사례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제7기 기독교사 아카데미는 총 7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샘물학교가 6년간 쌓아온 교육적 노하우를 소개할 계획이다. 강의는 ‘기독교학교의 신앙적 기초’, ‘기독교학교의 교육철학’, ‘기독교학교의 운영’, ‘기독교사로의 부르심’, ‘기독교학교에서 학부모와 동역하기’, ‘교실을 배움 공동체로 만들기’, ‘기독교학교의 시대적 사명과 전망’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수업 중간에는 샘물학교 수업에 직접 참관하며 기독교 이념을 바탕으로 한 교육이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수강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강사로는 샘물학교 강사진이 나서며, 매주 필독도서를 지정해 교사로서의 소양도 지도할 방침이다. 특히 수료자에게는 샘물학교 교사 지원 자격증을 제공하므로, 샘물학교 교사를 지원하려는 예비교사는 이번 아카데미를 반드시 수강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3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smc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학교 메일이나 팩스로 지원하면 된다. 수강료는 경기·서울 거주자 7만원, 지방거주자 5만원.

문의:031)715-109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