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반 목회 운영 지침 수록 ‘눈길’
각 세대 맞춘 이야기·잡지 형식으로 편집

교단 교육국(국장 유윤종 목사)은 최근 ‘2011 BCM 어린이·청소년 여름캠프’ 교재를 출간했다. 이번 교재는 학생용 새김북스와 교사용 가이드북으로 구성됐고, 특히 교사용 가이드북에는 여름 반목회 운영지침(Mighty Planner Summer)을 수록해 여름 캠프 전후와 캠프 시기, 교사들의 안정적인 반목회 사역을 지원해 눈길을 끈다.

올해 여름캠프 교재의 주제는 ‘하나되는 성결교회, 부흥하는 성결교회’다. 이를 위해 이번 교재에서 다뤄진 인물은 예수님, 베드로, 이명직 목사와 이인재 목사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 성령의 능력을 발휘했던 이명직 목사, 원수를 사랑했던 이인재 목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체험시키고 하나되어 부흥하는 교회의 모습을 가르칠 예정이다.

올해 여름교재는 유아교회, 어린이교회, 청소년교회 등 세 기관별 새김북스(학생 교재)와 교사용 가이드북, 찬양 및 멀티미디어 자료 CD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유아교회, 어린이 교회 교재는 이야기책처럼, 청소년교회는 잡지책처럼 편집했으며 디자인도 예전보다 업그레이드 됐다.

‘알콩달콩 성결교회’라는 이름의 유아교회와 어린이교회 새김북스는 이야기팩맨을 앞세운 동화로 제작됐다. 또한 퀴즈와 그림 그리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사전, 사후 프로그램도 교재에 삽입했다. 잡지형식의 청소년교회 새김북스 ‘Vacazine’은 베드로, 이명직, 이인재 목사의 이야기를 발표와 블로그,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해 재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이번 여름 교재는 처음으로 교사 가이드북에 반목회 운영지침을 삽입해 시선을 끈다. 교사들이 집중적으로 반목회 사역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 30일, 캠프 3일, 사후 30일 반목회 핸드북을 수록한 것. 이를 통해 교사들이 여름 사역을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알콩달콩 어린이 사랑캠프’는 오는 8월 8~10일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BCM 청소년 성령·선교캠프’는 오는 7월 2일부터 30일까지 횡성 성우리조트에서 열린다.

문의:02)3459-1051~2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