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지역사회 공략 컨퍼런스, 오는 28일 오산평화교회서

제4회 지역사회를 공략하는 사역 컨퍼런스가 오는 4월 28일 오산평화교회에서 열린다.

‘닫힌 지역사회를 열고 공략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오산평화교회(최석원 목사)와 호서대학교, 미래목회포럼, 하이패밀리, 목회전략컨설팅연구소 등이 공동 주최하며,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 교회들의 노하우가 소개될 예정이다.

지난 2008년에 시작된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이 관심 갖고 주목하는 ‘가정’, ‘대안학교’, ‘다음세대 교육’ 프로그램을 교회에서 개최해, 지역사회의 행복에 앞장서는 교회가 될 것을 제안한다. 지역사회 성장이 교회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에서다.

특히 컨퍼런스를 통해 지난 7년 간 꿈의 영어스쿨, 리더 독서스쿨, 부부스쿨 등으로 ‘행복한 오산 만들기’에 앞장서며 성장한 오산평화교회의 사역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산평화교회의 사역을 코칭 받은 모형교회(임상교회)들의 사례발표도 진행된다.

컨퍼런스의 주제강연은 교계 대표적 가정, 교육학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하이패밀리 송길원 목사가 ‘지역사회를 사로잡는 가정사역전략’, 5차원전인학습 대표 원동연 박사가 ‘5차원 전인학습을 통한 지역대안학교 전략’, 오산평화교회 최석원 목사가 ‘지역사회를 공략하는 단계별 사역전략’, 꽃동산교회 김종준 목사가 ‘다음 세대 사역을 통한 교회 성장전략’ 등으로 주제강연한다.

또한 ‘꿈의 영어스쿨’, ‘리더 독서스쿨’, ‘부모스쿨’, ‘인재스쿨’, ‘청소년스쿨’, ‘나눔 복지사역’, ‘중장년 리더스쿨’, ‘문화 사역’ 등을 주제로 무극중앙교회(이행규 목사), 동두천교회(장헌익 목사), 목민교회(이상욱 목사) 등의 모형교회들이 사례발표에 나선다.

또한 컨퍼런스 주최측은 세미나후 코칭 등 사후 관리와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주최측은 지난 3년 동안 48개 교회의 코칭을 펼쳤고, 현재 25개 교회가 모형교회로 세워진 바 있다. 이번 행사 후에도 참가교회 중 해당자를 선정해 코칭사역을 펼치게 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23일까지 등록을 접수한다. 등록비는 3만원(중식·교재 제공).

문의:031)375-1004, www.osan peace.org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