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교육을 컨설팅 한다”
한국교회교육컨설팅, 제1기 교회교육캠프
11월 30일부터 개최, 교역자 및 핵심교사 대상
교회학교운영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와 고민을 나누고 개교회별로 맞는 교육환경 및 프로그램을 컨설팅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캠프가 열린다.
한국교회교육컨설팅(대표 박영수 목사)는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박 3일동안 경주드림센터에서 제1기 교회교육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강의와 워크샵을 통해 각 교회의 교육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교역자와 핵심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캠프에서는 교회학교의 교육패러다임에 의한 내년도 교육계획 및 교육프로그램 작성, 교사와 학생들 간의 소통을 위한 훈련, 교사관리 및 교사훈련 프로그램이 제시되어 개교회 교육목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영수 목사는 “이번 캠프의 특징은 1년 교육프로그램을 짜준다는 점”이라면서 “다른 프로그램 제시가 아니가 교육패러다임을 소개하고 그 속에서 1년 계획을 세운다는 게 특별하다”고 말했다. 또한 박 목사는 “현재 많은 교육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어떤 것이 필요한지 진단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게 과제”라면서 “캠프를 통해 이런 프로그램 제시하고 1년 계획을 균형있게 짜면서 각 교회에서 이런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박영수 목사가 주 강사로 나서 ‘예배를 가르치고 훈련하라’, ‘믿음의 성장을 위해 양육하라’, ‘개인상담과 양육로드앱 이해와 적용’ 등 교육패러다임과 관련한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강풍법’ 강의로 유명한 에듀웨이 대표 김성학 목사가 ‘소통법’을 강의하고, Young2080 부산영남사역본부 대표 우종진 목사는 ‘교사관리-코칭기법’에 대하 강의할 예정이다.
캠프 입회는 한국교회교육컨설팅 홈페이지(www.churchedu.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1월 15일 1차 마감(25만원), 11월 29일 2차 마감(28만원)으로 선착순 50명의 신청자를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