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하나님의 놀라운 음성
요3:16
요한복음 3장 16절은 성경의 핵심적인 구절입니다. 어떤 성경학자는 말하기를 “모든 성경이 불타고 없어진다고 할지라도 요한복음 3장 16절만 있다면 구원을 얻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할 정도로 성경의 중요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전도지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고, 기독교의 진리를 대표하는 구절이기도 합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세상과 세상에 속하여 있는 모든 것을 사랑하십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자기가 만든 작품은 사랑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이십니다.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그의 작품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람은 하나님의 걸작품입니다. 하나님의 최고의 작품이 바로 저와 여러분들입니다. 어렵고 힘들 때는 암탉이 병아리를 품듯이 하나님의 자녀들을 더욱 사랑으로 품어주시는 분이십니다. 그 하나님은 독생자를 주시기까지 우리들을 사랑하십니다.
또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시기에 독생자 예수님까지 이 땅에 보내 주셨고,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죽기까지 사랑하신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그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놀랍고 위대한 사랑입니다. 그래서 찬송가 304장에는 이렇게 찬송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아도, 한없는 하나님의 사랑 다 기록할 수 없겠네’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사는 사람들은 외롭지 않습니다. 그 분이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라면 우리들은 너무나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이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히 계속 될 것이고, 영원히 변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가 되면 사랑이 식어질 것이라고 성경은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 받기 위하여 몸부림을 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사실은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크고 놀라운 사랑으로, 변치 않는 사랑으로 그리고 완벽한 사랑으로 우리들을 사랑하고 계십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은 결코 포기하지 말라는 음성입니다.
보통 어려움을 당하면 포기하는 사람들을 간혹 보게 됩니다. 나 한 사람 죽으면 모든 것이 끝나는 것처럼 생각하면서 인생을 포기해 버립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는 사람은 절대로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을 다시 보면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결코 망하지 않습니다.
현 시대를 보면 참으로 안타까운 것이 자살이 유행병처럼 펴져나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연예인들의 자살로 인하여 연쇄 모방 자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자살을 마음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수없이 많고, 조금만 어려움이 와도 인생을 포기하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사실은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과 우리를 결코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사실입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승리한다는 음성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사랑을 받는 자는 멸망치 않습니다. 그리고 영생을 얻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천국 백성이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들은 결국 승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셨지만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승리하셨습니다. 그 승리를 우리들에게도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사단의 세력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사단을 다스리고, 정복하게 될 것입니다. 이 땅의 환난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육신의 질병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주님의 명령인 복음 전파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이 사실을 확신하는 자들은 이 땅의 고난을 크게 염려하지 않습니다. 이 땅에서 당하는 어려움을 넉넉히 이길 수 있고, 또한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겠다고 약속을 보장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믿는 자들에게는 천국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천국의 칭찬과 상급이 기다리고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기억하며 살아야 합니다. 특히 어려울 때마다, 힘든 일을 만날 때마다 ‘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인도하신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신다’는 음성과 ‘그 하나님이 나를 결코 포기하지 않으신다’는 음성 그리고 ‘나는 주님의 도우심으로 결국 승리할 것이다’는 음성입니다. 이 하나님의 사랑의 음성을 기억하고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