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여, 자기를 혁신하라’
목회컨설팅연구소, 셀프이노베이션 세미나
2009-08-08 황승영 기자
목회현장의 새로운 변화와 목회자의 자기 혁신을 위한 셀프이노베이션 세미나가 열려 관심을 모은다.
목회전략컨설팅연구소(소장 김성진 목사)는 오는 9월 3일 경기도 안성에 있는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목회자의 자기 혁신을 위한 ‘셀프이노베이션(self-innova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교회의 리더로서의 목회자의 자기 관리와 목회 혁신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목회컨설팅연구소장 김성진 목사는 “목회자가 탁월한 리더자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을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자기혁신을 기할 수 있는 리더십이 있어야한다”면서 “본질적인 목회자의 자기경영 능력을 키워내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실, 한국교회의 목회자들은 자기 스스로를 돌아보며 목회현장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자기경영과 자기혁신을 이루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성장에 필요한 기능적인 프로그램과 방법들은 많지만 목회자의 자기관리와 영적 충전을 위한 프로그램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러한 한국교회의 목회 풍토를 점검하고 목회자의 사역 전문성 확충과 자기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동기부여, 목회자의 인생 2막 준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찰할 예정이다.
문의:031)7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