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말씀사 ‘Epub3 굿데이성경’ 전자출판 우수상 수상

2017-06-28     김가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 6월 15일 개최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생명의말씀사의 ‘Epub 3.0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팝업’이 기독출판사로는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Epub3.0은 이미지와 텍스트로만 구성된 e북을 넘어 동영상, 음원, 링크, 주석처리 등 보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추가된 e북을 말한다.

성경의 방대함과 특유의 구조(권, 장, 절)로 인해 성경의 경우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 단순 변환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팝업’은 39권, 260장, 7,967절의 구성으로 각 권 각 장마다 전체 개요와 해설을 수록하고 있으며 특정 단어에 관련된 해설과 관주(관련 성경구절 주소)도 풍부한 점이 눈길을 끈다.

또 종이책에서의 관주는 내용을 보려면 읽기를 잠시 멈추고 일일이 찾아 보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Epub3.0으로 제작한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팝업’은 성경 주소와 내용을 팝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의성과 가독성이 보다 뛰어나다.

Epub3.0의 기능을 활용하여 가독성을 최대화한 성경은 ‘굿데이 개역개정’이 유일하다. 교보문고에서 구입 가능하다. 팝업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버전은 구글플레이, YES24, 인터파크, 네이버 등에서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