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교재 'BCM 교사 에센스' 출간
영성·예배·봉사 등 다양한 영역 다뤄
2008-03-15 문혜성 기자
‘BCM 교사 에센스’는 성경적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원과 분야에 걸쳐 교사들이 알고 익혀야 할 신앙 교육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에센스 시리즈 1권은 새 교육제도인 BCM에 대한 이해 넓이기, 2권 교사의 체계적 신앙과 영성 갖추기, 3권 세상을 하나님의 인도하는 교육사역자 되기 등의 핵심 주제를 다루고 있다.
눈길을 끄는 것은 기존의 교사대학 교재가 교육 및 신학관련 과목들을 다루었다면, ‘BCM 교사 에센스’는 영성, 예배, 가르침, 공동체, 봉사와 선교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교사들이 가르침과 양육에서 필요로 하는 과목들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BCM 교사 에센스’는 ‘성결교사 베이직(2005)’ 후속 교재로서 ‘베이직’으로 기본을 다지고 난 교사들을 위해 전문성은 높인 두 번째 단계의 교재다. 하지만 후속교재라고는 하지만 BCM 이라는 새로운 교육목회 패러다임의 개념을 깊이 다루고 있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나 강의뿐만 아니라 토론을 통한 이해 돕기 등 다양한 교육형태를 제안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된다. ‘BCM 교사 에센스’ 출간이 새롭게 선보이는 성결교회 교육(BCM)을 이해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
현재 BCM 교사 에센스 시리즈는 1권이 출간되어 있으며, 성결교사로서 체계적인 신앙을 갖게 하는 2, 3권은 오는 5월 열리는 BCM 교사대학 지도자 세미나에 맞춰 출간될 예정이다. <298쪽/ 1만원>
도서신청: 02)3459-1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