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3040 목회자 모이세요

제5회 목회자 콘퍼런스 내달 15-18일 LA에서

2025-08-19     박종언

미주성결교회 제5회 3040목회자 콘퍼런스가 오는 9월 15-18일 LA새생명비전교회(강준민 목사)에서 열린다.

올해 콘퍼런스 주강사는 강준민 목사로 ‘새생명비전교회 사역소개 및 목회철학’, ‘목회자와 성도-목양사역 노하우’, ‘목회자의 자기 관리 및 설교준비’, ‘목회자의 위기관리 및 이민목회의 내일’ 등 4차례 강의할 예정이다.

강 목사는 자신의 목회 경험을 기반으로 3040 젊은 목회자들이 갖춰야 할 자기관리와 위기관리를 비롯해 설교와 목양 등의 노하우를 전하게 된다. 강의 외에도 서로의 사역을 나누고 목회를 격려하는 시간과 주변지역 탐방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미주성결교회 3040목회자 모임은 교단의 내일을 준비하자는 목적하에 201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젊은 목회자의 건강한 네트워크와 훈련, 성장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콘퍼런스는 격년으로 진행되며 취지에 공감하는 여러 교회와 목회자의 후원등으로 참석자들의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제3회 콘퍼런스는 뉴욕, 제4회는 독일에서 열린 바 있다.

주최 측은 “올해는 LA의 대표적인 한인교회인 LA새생명교회의 초대로 강준민 목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며 “미주성결교회의 다음세대 목회자와 교회들을 위한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