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란트 뽐내고 예수님과 하이파이브”
2025 하계대회, 내달 천안서 글짓기-그리기에 신설 웹툰도 성경암송은 잠언 8-16장 대상 e스포츠대회 10월 열기로
교회학교전국연합회(회장 김진성 장로)는 7월 5일 청주내덕교회(김민웅 목사)에서 임원 및 실행위원회를 열고 하계대회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2025 하계대회’는 오는 8월 8-9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하나님의 정의로 하이파이브’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제43회 어린이 예능대회와 제34회 성경암송대회가 함께 진행돼 성결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달란트를 뽐낼 예정이다. 개회예배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되며, 예능대회 및 성경암송대회는 오후 2시 30분부터 실시된다.
어린이 예능대회에선 △글짓기 △그리기 부문에서 유년부와 초등부 4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올해 새롭게 신설된 △웹툰 부문은 유·초등부 상관없이 각 지련당 1명이 참가할 수 있다.
성경암송대회는 유치부 1명(6-7세), 유년부·초등부에서 각 2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암송 범위는 유치부가 잠언 8-10장(제한시간 없음), 유년부가 잠언 8-14장(10-12분), 초등부가 잠언 8-16장(14-16분)이다. 성경은 개역개정으로 암송해야 하며, 동점자가 많을 경우 결선을 치를 수 있다.
어린이 캠프는 하계대회 참가자만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정철 젭스영어 설명회 △인형극 및 모노드라마 △기독교놀이연구소 노승진 소장 특강도 이어진다.
또 교회학교전련 임원들과 각 지련 임원들은 하계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오는 7월 8일부터 8월 6일까지 릴레이 기도도 실시하기로 했다. 하계대회 등록 기간은 오는 7월 7-24일 오후 2시까지다.
제2회 e스포츠대회는 오는 10월 중 동대전교회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청년 부문이 함께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종목으로는 어린이는 브롤스타즈, 청소년·청년은 피파 온라인으로 준비 중이며, 예산 마련과 대회 준비는 임원회에 맡겨 진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이날 실행위에선 각 지련에서 진행된 교사강습회(7회), 예능대회(19회), 어린이 캠프(4회), 지도자 강습회(5회) 등의 행사보고도 진행됐다.
한편, 이날 예배는 부회장 문형식 장로의 사회로 서기 권정웅 장로의 기도, 김민웅 목사의 설교와 축도, 총무 최환 장로의 광고 순으로 진행됐다. ‘영적 추억을 소환시키는 교사’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김민웅 목사는 “교사는 아이들을 은혜의 자리로 초대할 수 있어야 한다”며 “성결교사들이 성령충만함으로 무장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기도회에선 부회계 김세일 안수집사의 인도로 나라와 민족, 각 지련의 활성화, 하계대회 및 e스포츠대회 준비 등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