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는 후퇴가 아니잖아요··· 노년목회 이렇게

크라이스트리목회연 세미나 가을풍경 속 힐링 시간까지

2024-10-15     박종언

시니어 목회를 제안하고 실제 사역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 목회 세미나가 열린다.

크라이스트리 목회연구소(대표 백성도 목사)는 오는 10월 28~29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시니어 시대를 준비하는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노년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은퇴한 평신도를 위한 사역부터 노년 성도를 위한 목회, 장례 목회 등 시니어 목회를 위한 다양한 강의로 진행된다.

첫날 이형로 목사(만리현교회 원로)의 ‘은퇴는 후퇴가 아니다’라는 주제 강연으로 시작해 한혜신 강사(한국교회노인학교)가 ‘노년 성도와 함께 걷는 교회’, 백성도 목사가 ‘장례, 죽음을 끌어안는 목회’를 주제로 강의한다. 저녁에는 국내 유수의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그랜드 음악회가 열려 힐링을 선물한다.

둘째 날에는 전 총회장 이정익 목사가 ‘종반전 목회와 인생의 가을준비’, 토비아선교회 이윤정 목사와 정부선 전도사가 ‘실버세대를 위한 성경공부 제안’을 주제로 강연한다. 

대표 백성도 목사는 “노년목회 및 은퇴 이후를 고민하는 목회자에게 시니어 목회의 진수를 전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가을 풍경에서의 힐링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개회예배는 박문수 박사(서울신대), 폐회예배는 오세현 목사(대명교회)가 인도한다. 모집은 10월 20일까지이며 회비는 개인 5만원, 부부는 7만원이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재와 기념품, 화담숲 관람권을 증정한다. 

문의: 010-8408-2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