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목회테마 ‘노년교육+교리’
교육위-교육부 담임 세미나 전도-영성훈련 등 소강의도
2024-10-09 박종언
총회교육위원회(위원장 이성준 목사)와 총회교육부(부장 이명관 목사)는 오는 10월 21~22일 덕산리솜리조트에서 신년 목회계획을 위한 담임목사 세미나를 개최한다.
‘2025 Church Ministry, Bold’를 주제로 열리는 세미나는 교회 내 노년층 교육과 신앙고백(교리)을 영상교육으로 접목하는 것을 목적으로 열린다.
첫날 이동명 목사(함께하는교회)가 ‘성결교회 신앙전승을 위한 영상 교리교육’에 대해 강연하며 둘째 날 오전에는 류태우 목사(동안교회)와 이우섭 목사(동안교회 부목사)가 각각 ‘노년교육, 새로운 목회의 도전’과 ‘성결교회 노년교육, 시니어목회에센스’를 주제로 강의한다. 또 오주영 목사(엘림교회)는 ‘영상 교리교육 활용 길라잡이’에 대해 전할 계획이다. 둘째 날 오후에는 교육위원장 이성준 목사가 ‘함께 준비하는 2025 목회’를 주제로 강의한다. 외부 강사로 초빙한 조성돈 교수(실천신대)와 목회데이터연구소 김진양 부대표는 이날 ‘2025 목회 키워드’, ‘초고령 사회, 교회를 위한 목회적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전도, 순례, 영성, 훈련 등을 테마로 소강의도 열린다.
대상은 성결교회 담임목사이며 선착순 100명으로 담임목사가 참석할 시 교육목사와 교육담당 부목사도 참석이 가능하다. 등록비는 10만원, 총회교육위원회 회원교회는 8만원이다. 폐회예배 후에는 교통비로 5만원을 지급한다. 등록은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