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골어로 예수님 소개해보세요”

토비아선교회 어린이교재 출간 인도 콜카타서 교사세미나도

2024-09-24     문혜성

토비아선교회(대표 김덕진 목사)가 벵골어로 번역한 어린이 성경교재 4종을 출간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교사 세미나도 인도 콜카타에서 열었다. 

토비아선교회는 지난달 2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 웨스트 벵골주 콜카타 일대에서 어린이 성경교재 보급을 위한 교사 세미나를 진행했다. 벵골어 교재는 토비아선교회 다음세대 교육자료인 한글 교재 예수님이 말씀하시니 1권 예수님을 따라 걸어요 미라클 지저스 , 컬러링 바이블 인도 콜카타에서 선교사역을 하는 우리 교단 곽OO 신OO 선교사 부부가 번역한 것이다. 이 교재는 인도 콜카타를 중심으로 네팔,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부탄 등 인접 지역의 어린이 복음화에 활용될 수 있어 이 지역 어린이전도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사 세미나는 교재의 저자인 정부선 전도사(토비아선교회)와 현재 이 교재들을 사용하는 인도네시아 제이라이스 기독교교육연구소의 최지현 전도사가 강사로 나서 교재의 현장 적용 등을 강연했다. 강사들은 모두 자비량으로 봉사하며 벵골어를 사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해야하는지를 열심히 강의했다. 

강의를 듣는 교사와 선교사들의 열정도 남달랐다. 한 선교사는 “16년간 어린이 전도 사역에 집중해 왔는데 이후 제자훈련 단계에 대해 고민하던 차에 어린이 사역의 새로운 활로가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토비아선교회 조문섭 목사는 “토비아선교회는 국내외 순례뿐 아니라 다음세대를 위한 양육교재를 지속적으로 집필하여 국내는 물론 선교지에 해당 언어로 번역하여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어린이 교재가 필요한 더 많은 선교지에 이 교재들이 제공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