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회 베트남 정읍탄안교회 헌당

4,000만 원 새성전 건축 지원 박병대 목사 등 10명 봉헌식 참석

2023-04-05     문혜성

정읍교회(박병대 목사)는 지난 3월 2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세운 정읍탄안교회 새성전 헌당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헌당 감사예배에는 박병대 목사와 교회 대표 10명을 비롯해 베트남성결교회 응웬짠 총회장과 총회 임원, 현지 성도 등 60여 명이 참석해 봉헌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봉헌식에서 박병대 목사는 “그동안 코로나 상황이라 새 예배당을 완공하고도 정읍탄안교회 헌당 예배를 드리지 못해 아쉬웠으나 오늘 헌당 예배의 이 기쁨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면서 “이 교회가 베트남의 영혼 구원에 중심적인 역할을 더 할 수 있도록 정읍교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기도와 물질로 협조 하겠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다”고 인사했다. 

정읍탄안교회는 현지인 썬나이 전도사가 개척한 교회로 전도사 사택에서 예배를 드리다 정읍교회의 도움으로 새 성전을 건축해 번듯한 예배당을 갖게 됐다. 이를 위해 정읍교회에서 2020년 2월 총 4,000만 원의 건축비를 지원했고, 그해 7월 총 면적 231.4㎡(약 70평) 규모의 단독 예배당 건축을 마무리지었다. 하지만 그동안 코로나 상황이라 봉헌예배를 드리지 못하다가 이번에 감격스러운 봉헌식을 갖게 된 것이다. 

이날 헌당예배는 정읍교회 이봉열 장로의 기도 후 베트남 총회 서기 꿍 목사의 ‘성령님이 역사하는 하나님의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예배 후에는 새 성전에 ‘정읍교회의 기념교회’를 설치하는 현판식이 열렸으며, 이어 정읍교회에서 준비한 250만 원 상당의 이동식 음향시설과 다양한 생활 필수물품을 현지 교회에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