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캠프 시즌 시작!

어린이·청소년 대상 체험캠프 ‘눈길’… 성령충만·신앙성숙 강조

2012-07-04     박종언 기자

본격적인 여름 캠프 시즌이 시작됐다. 교육부서 교역자와 교사들은 매해 어떻게 여름 행사를 치러야할지 고민하게 된다. 교회에서 자체적인 여름행사가 힘들다면 전문 캠프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올해 주요 여름캠프의 주제는 ‘성령충만’과 ‘신앙성숙’이다.
 
성령충만한 어린이 캠프

한국어린이교육선교회(대표 김종준 목사)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2012 여름 어린이 꽃동산 성령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캠프의 주제는 ‘성령체험으로 구원의 확신을 갖자’이며 성극과 드라마식 캠프파이어, 성령체험 부흥회 등을 통해 참석하는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충만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서울·경기지역은 꽃동산청소년기도원에서, 부산·영남지역은 온누리청소년수련원에서, 중부·호남지역은 서대산드림리조트에서 동시에 열린다.
문의:02)929-0420, www.kcem.or.kr

교회학교성장연구소(소장 박연훈 목사·사진)는 오는 7, 8월 각각 2박 3일 동안 서울·충청·호남·경남 4개 지역에서 어린이은혜캠프를 진행한다. 올해는 ‘지금은 성령시대’라는 주제로 참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멀티미디어 설교, 몸찬양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구원과 영적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이밖에도 몸찬양 콘서트, 수영, 물썰매, 인형극, 은혜집회, 교사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의:02)823-5291, www.cgi.co.kr

신앙성숙 이끄는 청소년 캠프

서산교회(이기용 목사)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초교파 중·고등부 연합수련회를 개최한다. 올해 캠프는 ‘반드시 청소년도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란 주제로 열리며, 또 성령충만 집회인 ‘성령캠프’와 아침 집회 후 QT, 달란트 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기용 목사가 모든 집회를 인도하며 마하나임 찬양팀이 찬양인도를 맡게 된다.
한편 서산교회는 매년 두 차례씩 초교파 중고등부 연합수련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11년 전 자체 수련회에서 시작했던 청소년부 수련회를 확대해, 4년 전부터 초교파 수련회로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서산교회 수련회는 온 교인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섬기고, 교회안에서 숙식과 집회까지 모두 해결해 부모들이 불안감 없이 보내는 수련회로도 유명하다. 실제로 매해 참여숫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는 2000여명이 수련회에 참여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041)665-2290

주바라기선교회(대표 하재호 목사)는 선교비전캠프를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김천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하나님이 찾으시는 그 한사람’이며 찬양과 경배, 기도회, 영성집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김형태, 강성애, 김동호, 장경동, 박성민, 이찬수 목사 등 청소년 전문 강사진들이 말씀을 전하며 천관웅, 소리엘, 심종호, 송정미, 소향, 함부영, 박지혜, 헤리티지, 소울싱어즈, 좋은이웃, 피케이, 주바라기찬양단이 경배와 찬양을 드린다. 문의:02)3477-6226, www.juba.co.kr

청소년불씨운동(대표 마상욱 목사)은 오는 7월 24일부터 28일까지 4박 5일동안 대원대학교에서 크자캠프(크리스찬을 위한 자기주도학습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마상욱 목사를 비롯해 권일남 교수(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 최진이 목사(서일대), 김태균 교수(성산효대학원대 청소년지도학과) 등 청소년 전문가들이 특강과 말씀을 전한다.
또 효과적인 학습방법과 효율적인 시간관리, 진로만들기 등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영성 바탕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문의:031)8005-8632~3

영어공부와 영성훈련을 동시에

서울신대 영어과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중고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스챤 영어 훈련 캠프인 ‘크리스챤 어드벤처스 인 잉글리쉬(AIE) 2012’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6일 동안 함께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체험형 영어캠프이며 대학생 프로그램은 2주, 중고생 프로그램은 1주일간 진행된다.
올해 주제는 ‘You Are The Light of the World’로 서울신대 수잔 트루잇 교수를 비롯한 국내외 신학과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강사로 다수 참여해 학생들의 신앙과 영어실력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특히 총회교육원은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들을 위해 AIE 캠프 참가비 중 절반을 후원한다.
문의:032)3409-303, club.cyworld.com /aiecamp

수정교회(조일래 목사)는 오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수정영어캠프를 개최한다. 수정영어캠프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진행되는 기숙형 캠프로, 미국 원어민 교사들과 생활하며 영어를 익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문법을 익히는 게임과 음악, 퀴즈, 미니올림픽 등 영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교회가 주관하는 캠프이기 때문에 예배와 경배와 찬양, 성경공부 등 신앙훈련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문의:032)561-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