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1264호) 성공을 이루는 3가지 열쇠

2021-03-04     김현선 목사(성남교회)

“구하라, 주실 것이요”에서 ‘구한다’는 말은 심중의 소원 즉 ‘꿈을 가지라’는 말씀입니다. 꿈이 있어야 성공합니다.

어느 곳에 매우 가난한 광부가 있었습니다. 하루는 장남이 아버지에게 자신의 꿈을 이야기 합니다. “저는 의사가 되어 가난한 사람을 돕겠어요!”

아들의 이야기를 들은 아버지는 아들에게 커다란 상자 하나를 보여주며, “아들아 아버지는 지금부터 너를 위해 이 상자에 돈을 가득 모을 것이다.

훗날 네가 졸업을 하게 되면 아버지가 모은 돈으로 병원을 지어라! 둘만의 약속이니 그리 알고 열심히 공부 하거라.”라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아들은 의사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어인 일인지 아버지는 빈 상자를 내놓는 것이었습니다. 아버지는 말했습니다. “너의 꿈을 꺽지 않으려고 아비가 거짓말을 했었느니라.”

그러자 아들이 말했습니다. “아버지 고맙습니다, 상자 속에는 아버지의 사랑이 담겨있지 않았습니까? 그것이 저에게는 희망의 상자였습니다.”

‘새처럼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을 가졌던 목사의 아들인 라이트 형제는 꿈대로 비행기를 발명했습니다. 그을음이 없는 등잔을 만들고 싶었던 에디슨은 꿈대로 전구를 발명하는 등 천 가지를 발명하는 발명왕이 되었습니다.

목사의 아들인 영국의 존로기 베어드는 라디오를 들으면서 아나운서 얼굴까지 보면서 뉴스를 듣는 꿈을 가졌는데, 그 꿈처럼 화면을 보면서 뉴스를 듣는 TV를 발명했습니다. ‘구하라!’ 즉 심중의 소원인 꿈을 갖는 것은 인생 성공의 1단계입니다.

노력을 해야 합니다
“찾으라”는 말은 노력하라는 말입니다. “찾으라, 두드리라”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기도의 ⅔는 행동입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행동의 기도가 있어야 인생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20세기의 기적을 이룬 헬렌켈러 여사는 말을 못하고,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삼중고 인생이었습니다. 그런 헬렌켈러가 박사학위까지 받게 된 것은 설리번 선생님의 꿈과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삼중고 인생도 말을 할 수 있고, 글을 쓸 수 있다는 꿈을 가지고 7년이란 세월동안 열심히 노력을 했는데, 드디어 말을 하고 글을 쓸 수 있게 성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발명왕 에디슨도 전구 하나를 발명하는데 1,237번의 실험(노력) 끝에 드디어 빛나는 전구를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문을 두드려라!”는 말은 하나님께 기도하라는 말씀입니다. 모든 일을 섭리하시고, 인도하시고, 이루어 주시는 이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빠진 성공은 모래 위에 건축물입니다.

“구하라 주실 것이요, 찾으라 만날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하신 말씀은 기도는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두드리는 기도에도 ⅔기도가 필요합니다. 요청하는 말의 기도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행동의 기도는 더 중요합니다.

하나님께 요청을 드리는 언어의 기도가 소극적인 기도라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은 적극적인 기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면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살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