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BCM 리더 목자플래너 출시
일상·신앙 균형…디자인·편의성 향상
BCM 교육목회의 필수품 ‘2021년 BCM 리더 목자플래너(도서출판 사랑마루)’가 출시됐다.
교사·리더의 일상과 신앙을 연결하고, 사역과 사역을 연결하는 이번 플래너는 BCM 교육목회 개발팀의 심도 있는 논의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또 한 번 업그레이드되어 관심을 모은다.
특별히 교육콘텐츠를 담은 멀티북은 QR코드를 찍고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링크를 통해 바로 연결이 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멀티북은 스마트폰, 태플릿PC, 데스크탑 등 온라인에 적합하게 제작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플래너는 월별 교육주제 안내와 더불어 소그룹 반목회를 실행하기 위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교육에 관련된 각종 자료를 인터넷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플래너 사용은 ‘계획하기(일상과 신앙 계획하기)’ ‘활용하기(스마트폰으로 멀티북 접속하기)’ ‘실천하기(일상과 신앙 기록하기)’ 등 3단계로 이뤄진다.
‘계획하기’는 자신의 개인정보, 일상(일, 여가, 건강)과 신앙목표(기초신앙, 사역, 비전) 등을 기록해 일상과 신앙의 실천, 균형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활용하기’는 플래너에 다 담지 못한 교육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받아 BCM 교육목회 실행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또 ibcm.kr에서 예배PPT, 스피릿설교자료, 프로그램 자료 등을 다운 받으면 풍성한 교육콘텐츠를 쉽게 마련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천하기’는 다음 달 사역계획, 월간·주간플래너 기록 등 소그룹 반목회를 위한 계획과 실행, 점검을 도모하도록 했다.
이번 BCM 리더 목자플래너는 코로나19로 무너진 다음세대사역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플래너는 1권당 1만원이며 구입은 ‘총회본부 교육국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