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교회건축, 교회건축세미나
오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국서
월간교회건축(대표 최혁재)의 온라인매거진 오픈기념 ‘교회를 건축하는 방법과 지혜 교회건축세미나’가 오는 11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교회가 직접 안전하게 건축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월간교회건축 최혁재 대표가 강사로 나서 교회건축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현장경험과 사례중심의 교회건축 이론과 실제, 100여 교회 컨설팅 노하우, 교회에서 꼭 필요한 자료와 체크리스트 등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는 11월 12일 서울 카페허브(강동구), 17일 대전 대전컨벤션, 1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 24일 부산 벡스코, 26일 대구 엑스코, 12월 1일 강원(미확정), 3일 서울 신용산교회 등으로 이어진다.
세미나에서는 교회건축에 대한 기획 행정과 업무 기획관리, 정보수집분석, 건축전략, 설계검토, 감리자 선정, 시공 행정과 업무 지침서 작성, 계약서 작성법, 환경디자인 등을 강의할 계획이다.
세미나를 개최하는 최혁재 대표는 “요즘 교회를 건축하기 위한 환경은 날로 어려움이 더해지고 있다. 환경이 어려워질수록 교회는 어려움을 겪을 확률은 높아진다”며 “왜냐하면 교회는 듣기 좋은 말, 좋은 조건, 최저가, 신앙심의 호소, 적극적인 태도 등 비본질에 설득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최 대표는 “말과 행동, 의지와 현실, 이론과 실제, 사실과 진실’의 차이를 정확하게 분별하는 것이 지혜”라며 “분명한 사실은 노력하지 않으면 고급정보를 얻을 수 없고, 정확하게 어려워진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고 이번 세미나 참석을 권유했다.
세미나 등록은 무료이며 장소별로 선착순 15명을 받는다. 교회가 아니거나, 건축 관련 업체는 참석이 불가하다. 제한된 좌석으로 사전 등록해야 참석이 가능하다. 등록하면, 문자로 세미나 장소를 안내한다.
문의: 02)455-2990, 010-8599-2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