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앉은뱅이를 고쳐주심

(행 3:1~10)

2011-04-27     성낙근 목사(생명나무교회)

이름만 허울 좋게 있었던 예수의 제자들, 그래서 생각없고 능력없고 기적이 없었던 그들, 그러나 성령 충만 받은 후에 상황은 달라졌습니다. 제자들은 성령충만을 받은 후 기도의 사람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능력의 사람으로 변화한 것입니다. 변화된 사람은 변화를 일으킵니다. 변화된 사람은 담대해집니다. 변화된 사람은 영적인 반응이 빠릅니다.

오늘 본문의 베드로와 요한은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하나님과 교제하는 사람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오늘 이 시간 하나님께서 말씀 가운데 우리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기도하는 사람은 기적을 낳습니다(1절)
베드로와 요한은 과거에 기도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서도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어떠한 능력도 기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만 능력과 기적이 일어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수없이 지속적으로 기도하라고 명령하시고 말씀하십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나와의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회복의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이 말하지 않고 조용한 가운데 주님을 생각하는 것도 기도입니다. 외치며 부르짖는 것도 기도입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매일 규칙적으로 정한 시간에 정한 자리에서 기도했습니다.
기도한 자만이 하나님의 능력과 기적과 표적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니엘서 6장에서 다니엘이 어떠한 신에게 기도하지 말라고 명령한 왕 앞에 굴복하지 않고 하루에 3번씩 예루살렘을 향해 창문을 열어놓고 감사함으로 기도했습니다. 그 결과 사자굴에 먹이로 던져졌음에도 다니엘은 머리카락 하나 상하지 않고 살아났습니다. 기도는 기적을 낳습니다. 규칙적으로 교회에 나와서 기도할 때 여러분은 하나님의 기적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에 치유의 은혜가 있습니다(6~7절)
베드로와 요한은 이렇게 외쳤습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어라.”
나에게는 아무 능력(은과 금)도 없습니다. 그러나 믿는 우리에게는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있습니다. 이렇게 선포해보십시오.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불신앙, 인색함, 게으름, 가난, 질병에서 일어나 걸어라! 우리는 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을 사용하여 믿음으로 승리해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마가복음 9장 23절을 통해서 이렇게 믿는 우리들에게 약속하십니다.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믿는 우리는 어떤 사람들입니까? 하나님의 말씀만을 듣고 읽고 따르는 자들입니다. 이 하나님의 말씀에 전적인 순종을 선택하는 자들만이 기적을 체험하게 됩니다.
믿는 자에게 이런 표적이 따르니라. 내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고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막 16:17 이하).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내가 나음을 입었도다(사 53:5).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능력 그 자체입니다. 날마다 사용하셔서 기적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앉은뱅이의 삶이 변화되었습니다(8~10절)
베드로와 요한은 예수 이름의 능력을 통해 놀라운 기적을 경험했지만, 궁극적으로 가장 큰 기적의 수혜자는 앉은뱅이였습니다.
첫째, 피동의 삶에서 능동의 삶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둘째, 구걸의 삶에서 봉사의 삶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셋째, 외곽의 삶에서 중심의 삶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사망 권세를 깨뜨리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이름에 치유와 변화의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다시 일어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