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화진문화원, 8회 걸쳐 '지성과 영성의 만남' 진행
3월 11일부터 박완서, 김 훈, 안철수 등 강사초빙 목요강좌도

이어령 교수(이화여대 석좌)와 이재철 목사(100주년기념교회)의 공개대담 이 열린다.

양화진문화원(원장 오종희)은 3월 11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양화진 목요강좌’를 개최한다. 날로 심각해지는 우리 사회의 계층, 세대, 빈부, 성별, 이념 간의 갈등 해소에 작은 힘을 보태기 위해 개설한 이번 강좌에는 각 분야에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생생한 현장의 소리와 깊이있는 고민을 나누는 자리로 만들어갈 방침이다.

특히 시대의 석학 이어령 교수와 이재철 목사의 만난이 눈길을 끈다. 오는 4월 8일부터 '삶ㆍ가족 ', '교육', '사회', '신앙', '청년', '미래' 등의  주제로 총 8회에 걸쳐 매월 첫째주 목요일에 공개 대담을 갖는다.

양화진문화원의 목요강좌는 3월 11일 이어령 교수가  ‘소월은 왜 강변에서 살자고 했나’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시작해 25일 소설가 김훈의 ‘자전거 타기의 즐거움’, 4월 1일 염재호 교수(고려대 정치학)의 ‘미래사회와 한국 기독교의 역할’, 4월 15일 박홍규 교수(영남대 법학)의 ‘차별없는 평등 세상 꿈꾼 인디언 이야기’, 4월 22일 안철수 박사(한국과학기술원 석좌교수)의 ‘벤처기업 CEO가 들려주는 희망이야기’ 등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