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센터 이전 및 PRS연구소 개원식

서울신학대학교 지역목회지원센터와 목회현장훈련센터 이전 및 PRS연구소 개원식이 지난 4월 17일 열렸다.

지역목회지원센터(소장 박삼경 교수)는 지역교회에 목회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돕기 위해 다양한 목회 콘텐츠를 제작하는 곳이며 목회현장훈련센터는 신대원생들의 목회실습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최근까지 별도로 운영되었지만 이날 이전식을 통해 한 공간에서 현장목회를 위한 연구와 개발, 훈련 등이 이뤄지게 되었다. 이로써 양 기관은 지역 교회와 목회자를 양성하는 일에 협력하게 되었다.

이날 박삼경 교수는 “예비 목회자인 신대원생들의 현장실습을 주관하는 목회현장훈련센터와 목회자의 목회를 지원하는 지역목회지원센터가 한 공간에 자리를 잡게되면서 원 플로어(One Flow)의 흐름으로 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신학대학원의 신학대학원 학생들은 목회후보자일 때뿐만 아니라 목회자가 된 후에도 익숙한 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목회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이전 및 개원식에는 황덕형 총장을 비롯하여 조기연 부총장, 기획처장 이길용 교수, 교무처장 김진경 교수, 학생처장 조성호 교수, 교육혁신원장 한수정 교수 및 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협력을 다짐했다. 황덕형 총장은 “이번 개원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들이 다양하게 제공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