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나라 구하기 위해 함께 기도하고 행동하자“
26일 삼광비전센터서 기도회 … 온라인 기도운동도

“코로나19로 고통과 두려움 속에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모든 국민들을 지켜 주시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온 교회가 하나 되어 기도하는 구국의 영적 용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기 위한 구국기도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예배 모임은 축소되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각자의 자리에서 기도하자는 움직임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이런 위기의 나라를 구하기 위한 구국기도운동의 선봉에 성결구국기도운동본부(대표 심원용 목사)가 있다. 심원용 목사를 비롯해 배진구 박대복 정대영 한성대 한승배 배광모 목사 등 부흥지방회의 목회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성결구국기도운동본부는 코로나19가 온 나라로 번져 심각한 위기를 맞자 성결인 들이 앞장서 금식하며 하나님께 기도하자고 주창했다. 이들은 두 차례에 걸쳐 구국기도운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기도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성결기도운동본부는 특히 6.25전쟁 중에도 믿음을 지키고 주일예배를 드렸던 한국교회가 주일예배를 영상예배로 대체하고 교회예배당을 폐쇄하는 등 속수무책으로 무너지고 있는 현실을 개탄하고, “교회는 예배로 거룩한 동력을 공급받는데 예배의 중단은 영적인 무장해제이다. 죄악을 대적할 능력을 상실하는 것”이라며 “국가적 위기인 지금이야 말로 간절히 예배의 자리를 사모하며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의 역사의 어두움 속에서 죄악의 짐을 짊어지고 다니엘처럼 금식하며 깨어 기도하므로 먼저 성결성을 회복하고 나라와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연합해야 한다”며 모두 함께 기도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운동본부는 “교회가 진리를 선포하지 못하도록 역차별하며 인권을 빙자하여 차별금지법과 동성애를 합법화하려는 불의한 세력이 있다”며 이번 기회에 전염병과 함께 악한사상과 악한 법도 퇴치할 것을 선언했다.

기도운동본부는 이를 위해 △코로나19 전염병 퇴치 △교회와 민족의 성결 회복 △각종 악법과 동성애 반대와 차별금지법 통과 저지 등의 기도제목을 인쇄물과 인터넷 등 사이버 공간, SNS, 미디어 등을 공지했다.

구국기도는 시간을 정해 놓고 각자의 자리에서 금시하며 기도할 것을 독려했으며,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장 기도회는 개 교회 예배 현장 등에서 실시할 것을 권했으며, 현재 인천 구산동 삼광비전센터에서 실행위원 중심으로 구국기도가 진행되고 있다. 4월 모이는 기도회는 오는 26일 오후 1시 삼광교회 비전센터에서 열릴 계획이다.

성결구국기도운동본부 사무총장 배광모 목사는 “역사적으로 볼 때 사회적으로 어려울 때, 죄가 창궐할 때 질병이 퍼지고 온갖 갈등과 비리가 생겼다”면서 “하나님 앞에 기도함으로 질병도 퇴치하고 나라도 바르게 세울 수 있다”고 말했다. 신앙이 회복될 때 나라도 부강해지고, 경제적으로 부흥할 수 있다는 의미다.

배 목사는 이를 위해 1차 구국기도운동 선언에 이어 2차 기도 선언문도 발표했으며, 우리교단 목회자 3500명과 해외 성결인,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등 초교파적으로 동참해달라는 호소문을 온라인과 우편 등으로 보냈다고 밝혔다.

구국기도운동본부는 기도운동 뿐만 아니라 4월 15일 총선 동참 등도 촉구했다. 구국기도운동본부는 2차 선언문에서 “오늘의 위기 앞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도 죄이다. 용기 있게 믿음으로 행동하자”면서 “하나님 말씀 앞에서 당신의 한 표로 새 역사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