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부, 포스터·기도제목 배포

4월 19일은 교단이 제정한 장애인주일이다. 제107년차 총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부활주일 다음 주일을 장애인주일로 지키기로 결의한 바 있다.

그러나 교단이 장애인주일을 제정한 것은 의미가 있었지만 이를 지키려는 개 교회의 의지와 실천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교단 차원에서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 선교와 목회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장애일주일은 교회별로 기념예배를 드리고, 헌금을 주변의 장애인선교단체에 전달하거나 장애인들과 연합예배를 드리는 방법으로 지킬 수 있다.

장애인주일과 관련해 사회복지부(부장 이혁의 목사)는 장애인주일 포스터를 제작하고 공동기도제목을 게재해 장애인주일 지키기를 독려하고 나섰다.

공동기도제목에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게 하시고 교회 공동체 안에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장벽이 없게 하시고 그들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확충되게 하옵소서 △교단 내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사회복지정책 부서와 전문가들이 많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으로 편견을 버리고 서로 돕고 존중하며 행복을 추구하게 하옵소서 등의 내용을 게재했다.

한편 형제교단인 예성은 1991년부터 장애인주일을 제정해 20년을 넘게 장애인주일을 기념하고 있다. 예장통합도 매년 4월 셋째 주를 ‘장애인주일’로 지정해 지키고 있다.

통합은 ‘총회 장애인주일 목회자료’를 전국 교회에 배포하고, 모든 교회가 예배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웃으로서 장애인을 섬기도록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