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5시 서초교회서 유튜브 생중계 진행
‘교회가 나라를 위해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주제

하나님의 나라와 뜻을 구하는 올바른 기도 방법을 전하는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소장 김석년 목사·사무총장 백성도 목사, 이하 연구소)가 오는 3월 22일 온라인 기도포럼을 개최한다.

‘교회가 나라를 위해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온라인 기도포럼은 서울 서초교회에서 소수의 참석자들과 함께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를 극복하는 기도 방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루터와 칼빈, 웨슬리, 예수 그리스도라면 이 시대 대한민국을 위해 어떻게 기도했을 지를 연구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루터의 기도에 대해서는 서울신학대학교 정병식 박사가, 칼빈의 기도에 대해서는 장로회신학대학교 최윤배 박사가 발제할 예정이며 감리교신학대학교 이후정 총장은 웨슬리의 기도를, 산마루교회 이주연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기도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 발표된 내용들과 토론 내용들은 ‘나라사랑 기도백서’로 제작해 전국교회에 배포할 예정이다.

소장 김석년 목사는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기도가 바로 성경적인 기도”라며 “이러한 기도의 원리를 루터와 칼빈, 웨슬리,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에게 배우며 함께 답을 구하는 포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도포럼은 유튜브 채널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