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신년하례회…류정호 총회장 설교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류정호 김태영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0년 한국교회 신년하례회’를 열고 교회의 연합과 민족의 화합을 위해 사역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하례회에는 100여 명의 한교총 관계자들이 자리했으며 공동대표회장 류정호 총회장과 교단 총무 김진호 목사 등도 참석했다.

1부 예배에서 설교한 류정호 대표회장은 “한교총은 한국교회의 화합과 연합을 위해 만들어진 기관”이라며 “이러한 연합 정신으로 교회를 교회되게 하고 대한민국을 올바로 세우며 민족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한교총은 짧은 역사를 가졌지만, 대외적인 신뢰를 얻고 있다”며 “한교총이 한국교회를 지키는 마지막 보루로서의 사명을 감당해내자”고 말했다.

하례회 참석자들은 이어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한국교회의 치유와 부흥을 위해’, ‘한교총을 통한 선교적 사명을 위해’ 합심으로 기도했다.

예장통합 김태영 총회장은 신년사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충성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한교총에 속한 모든 교회들이 교회 지도자들과 사회 지도자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한교총은 법인 주무기관을 서울시에서 문화체육관광부로 변경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교총 관계자에 따르면 변경 작업이 상당부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한교총은 올해 (가칭)근대문화유산보전법을 추진하고 이주민(다문화) 합창대회를 열기로 했으며 소외계층 돌봄을 위한 저출산 대책사업과 명절맞이 쪽방촌 방문 등의 사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