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예연 목사, 현지 목회자 500명에 보급

순회선교사 조예연 목사가 캄보디아 현지인 목회자에 필요한 캄보디아어 번역 설교자료집을 보급하고 있다.

캄보디아 현지인 목회자를 위한 설교자료집 보급에 헌신하고 있는 순회선교사 조예연 목사(한누리교회 원로)가 더 많은 설교자료집 보급을 위한 후원을 요청했다.

조 목사는 지난 3년 동안 캄보디아어로 제작된 설교자료집을 현지인 목회자 500여명에게 보급했다. 캄보디아 성결교회 목회자에게는 50여권을 보급했으며 나머지는 타 교단 목회자들에게 공급했다.

241쪽으로 구성된 설교자료집은 조예연 목사가 집필한 후 현지인 전도사가 캄보디아어로 번역한 것이다. 조예연 목사가 은퇴 전 부산 한누리교회에서 설교했던 내용을 기초로 하여 내용을 수정, 보완했으며 교회력과 절기에 맞추어 활용하도록 구성했다.   

조 목사는 그동안 캄보디아에서 현지인 사역자들을 초청하거나 직접 찾아가 재교육을 해왔는데 이 교육이 현지인 목회자들의 설교사역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 때문에 조 목사는 현지인 목회자들에게 설교 자료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교회력 본문을 중심으로 한 캄보디아어 설교집을 만들어 공급하게 됐다. 자료집 발간을 위한 모든 비용은 조 목사가 사비로 충당했다.

조예연 목사는 “더 많은 캄보디아 목회자들에게 설교자료집을 더 보급하고 싶은데 자료수집과 번역자 사례, 인쇄 및 발송비, 사무실 운영비 등 예산이 부족하다”며 관심과 후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