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력·절기 중심으로 구성, 류정호 총회장 등 24명 집필

총회교육원(원장 류승동 목사)이 최근 ‘2020년 설교핸드북’(기독교대한성결교회 출판부)을 발간했다. 

집필에는 총회장 류정호 목사, 박현모 목사, 양정규 목사, 이준성 목사, 류승동 목사, 김재곤 목사, 이형로 목사, 윤학희 목사, 이성준 목사, 권선형 목사, 정순출 목사 등 총 24명의 목회자가 참여했다. 

2020년 설교핸드북은 주일 오전예배 설교 52편과 주일 오후예배 설교 52편으로 나뉘어 집필되었다. 오전예배 설교는 교회력에 따라 구분된 말씀과 성결교회의 절기를 중심으로 준비되었다.

대림절부터 부활절을 지나 성령강림절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말씀이 성도들의 삶에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오후예배 설교는 사무엘상을 통해 사사의 시대에서 왕정으로 넘어가는 혼란의 시대를 살아간 이스라엘을 보며 지혜를 얻고자 했다. 또 로마의 차가운 감옥 안에서 에베소교인들이 성령충만을 받은 그리스도인의 삶이 무엇인지 밝히고자 했다. 

총회장 류정호 목사는 축사에서 “설교핸드북은 영적 싸움의 현장에서 오늘을 살고 있는 목회자의 치열한 고민과 성도들을 향한 도전과 격려의 내용이 담겨있기에 목회자 뿐 아니라 성도들에게도 은혜와 능력의 말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총회교육원장 류승동 목사는 발간사에서 “설교는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설교자의 입장에서 자신이 믿고 경험한 하나님의 말씀을 동일한 시대를 살고 있는 청중에게 증언하는 행위”라며 “2020년 설교핸드북이 성결교회 설교자들의 이러한 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636쪽/2만4,000원>
구입문의: 02)3459-1121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