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 시원하게 풀어드려요”
진로상담·적성찾기 등 지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지난 11월 26~29일 교정 곳곳에서 비 교과과정 페어를 실시했다.

비 교과과정은 수업으로 진행되는 교과과정과는 다르게 학생들의 진로 상담과 적성 찾기, 정서적 안정을 위한 상담 등을 의미한다. 교과과정이 수업으로 학업을 돕는다면 비 교과과정은 학생들에게 직업체험, 적성찾기 등 교과 외적인 부분을 지원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비 교과과정으로는 학생 집단 상담이 있다. 취업 등의 고민으로 정서가 메마른 학생들과의 상담을 통해 용기를 주고 영적으로 지치지 않도록 돕는 것이다. 창업과 취업 등을 위한 프로그램도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학교 측은 비교과 과정을 많이 체험한 학생들에게는 마일리지를 지급, 나중에 장학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비 교과과정 페어는 각 학과와 센터별로 어떠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알리고 재학생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열렸다. 교육혁신원(원장 한수정 교수)이 주관한 이번 페어에는 11개 학과와 교수학습개발센터, 경력개발센터, 창업지원센터, 학생상담센터 등이 참여했다.

참여 단체들은 센터별 부스를 운영해 각자의 활동과 프로그램을 알렸으며 학생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직업체험 VR, 떡볶이 등의 먹거리 장터 등도 열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에어팟 5개, 스타벅스 쿠폰과 텀블러 등 학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해 호응도를 높였다.

교육혁신원장 한수정 교수는 “학생들의 수업 외적인 부분을 돕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비교과 페어를 통해 서울신대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이후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