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은 목사 ‘말씀묵상 중요성’
김기배 목사 ‘동영상 편집’ 강의

서울신학대학교 설교대학원(원장 정인교 교수) 홈커밍데이가 지난 11월 1일 열렸다. 설교세미나와 함께 열린 홈커밍데이에서는 지형은 목사(성락교회)와 김기배 목사(CTS N 대표)가 강사로 나서 말씀묵상의 중요성과 미디어를 이용한 설교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지형은 목사는 말씀묵상의 본질과 설교의 근본에 대한 주제 강연에서 설교의 힘은 말씀묵상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지 목사는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그 안에서 깨닫게 된 것을 적용하고 성도들에게 전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매일 아침마다 정기적으로 하나님과 영적 교제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기배 목사는 미디어와 키네마스터(KineMaster)를 통한 동영상 편집에 대해 강의했다. 키네마스터는 동영상 편집 앱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김 목사는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교회 홍보와 사용법 등을 강의하며 미디어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면했다.

원장 정인교 교수는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두 강의로 고대의 말씀과 현대의 미디어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오래전 스펄전은 설교자는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말과 글에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말과 글 뿐 아니라 복음의 매체로서 PPT와 영상편집도 익혀야 하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