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M 교육목회의 모든 것 담아”
월별 목양자료 수록···목회철학·표어 등 설정
교육목회 자료 풍부···바인더 형태로 출시

2020년 교육목회의 방향과 계획을 안내하는 ‘2020 BCM 마스터 목자 플래너’가 출시됐다. 이번엔 단행본이 아닌 바인더 형태로 제작됐다.

총회교육부(부장 조종환 목사)가 제작, 발행한 이번 목자 플래너는 내년 교육목회를 실행하기 위한 목회철학, 목회표어, 중점사역을 설정하고 매달 교육목회 실행에 필요한 교육목회 로드맵, 예배자료, 교육자료, 프로그램 자료, 목양자료 등을 제공한다.

중생, 성결, 신유, 재림 사중복음 전도표제를 분기별로 나눠 예배, 믿음, 자족, 연대감, 화목, 성결교회, 생명존중, 회복, 문화, 사회질서, 섬김, 비전 등의 주제로 구체화 했으며 각 주제에 맞는 설교와 교육목회 자료를 상세히 수록했다.

월별로 수록한 목양자료는 ‘목회상담 단계 코칭’ ‘사영리 전도법’ ‘사이비 이단 코칭’ ‘청소년 상담 코칭’ ‘위기상담 코칭’ 등을 다루었다. 규모와 내용면에서 지금까지 사용되어 온 교사용 목자플래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목회자용 플래너로 제작됐다.

특히 BCM 교육교재가 원포인트 개념으로 제작 돼 유아부터 장년까지 모든 교재가 매달 같은 본문을 수록한 것처럼 목회자용 마스터 목자 플래너도 같은 본문으로 구성되었다. 마스터 목자 플래너가 안내하는 본문의 말씀대로 설교하면 성도들이 설교 말씀을 토대로 성경을 더욱 쉽게 공부하는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이다. 또 플래너에 설교 본문의 관찰과 주석, 메시지, 설교 샘플, 예화 등을 수록해 이 한권만 있으면 별도의 주석서를 참고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자세한 설교 자료를 담았다.        

이번 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담임목사 세미나에서는 BCM 마스터 목자 플래너를 활용하여 교육목회를 설계할 수 있는 강의도 마련됐다.

마스터 목자 플래너를 집필한 소형근 교수(서울신대), 이대주 교수(서울신대)가 BCM 목회를 위한 설교 주해를, 오주영 목사(엘림교회)와 오성욱 목사(목신원 원감)가 BCM 목회를 위한 설교방법을 각각 강의했다.
이번 마스터 목자 플래너에 목회철학(사명선언문), 목회표어, 중점사역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함에 따라 이동명 목사(함께하는교회)는 참석자들이 목회철학, 목회표어 등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목회 실행 경험을 나누었다.

BCM 마스터 목자 플래너 구입은 교육국으로 문의(02-3459-1051)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