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양병열 목사, “주님이 나를 주목하시게 하라”


청주지방회(회장 김재식 목사)는 지난 10월 27~29일 청주 서문교회(박명룡 목사)에서 연합성회를 열고 영성과 화합을 증진했다.

전도부(부장 강환식 목사)가 주관한 이번 연합성회에는 양병열 목사(순복음성남교회)가 강사로 나서 ‘주님의 걸음을 멈추게 하라’는 주제로 총 5차례 집회를 인도했다.

양 목사는 매 집회마다 말씀의 이해를 돕도록 PPT자료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웃음과 감동이 있는 은혜의 자리로 이끌었다. 

양 목사는 “신앙생활은 주님께서 가시던 길을 멈추고 나를 볼 수 있도록 간절히 매달리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하나님을 찾고 구하며 기도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서문교회 예배당을 가득 채운 교역자와 성도들은 강사 양 목사의 말씀에 매 순간 “아멘”으로 화답하며 말씀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연합성회에서 지방회 소속 교역자와 장로들은 섬김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지방회장을 비롯한 지방회 교역자들이 사회와 성경봉독, 봉헌기도, 축도 등을 맡았으며 지방회 부회장 김오열 장로를 비롯한 평신도 연합단체장들은 기도를 담당했다.

성회가 열린 서문교회 성도들도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힘썼다. 박명룡 목사를 중심으로 부교역자와 장로들이 한 마음으로 구석구석을 살피며 행사를 지원했으며 서문교회 찬양팀이 집회 전마다 찬양을 인도했다. 또 지방회 여전도연합회와 권사회가 안내와 봉헌위원으로 봉사했다.

이번 연합성회를 기획하고 준비한  강환식 목사는 “이번 연합행사를 준비하면서 지방회 내 지교회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후원해 풍성한 연합성회가 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번 연합성회 헌금은 지방회 내 교회개척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청주지방회는 매년 10월 마지막 주에 지방회 전도부 주관으로 지방회에 속한 전 교회가 모여 함께 연합성회를 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