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를 왜 믿어?’ 명쾌한 해답 제시
기독교에 대한 10가지 궁금증 풀고
문화·한자에서 성경과의 연결고리 찾아

왜 꼭 예수 믿고 교회에 가야 하는지 묻는 이들을 위한 책 ‘내가 왜 믿어야 하죠?’가 10년만에 개정판을 출간했다.

김재욱 작가는 기독교를 잘 모르거나 오해하고 있는 비신자와 기독교에 입문하는 남녀노소를 위한 해설서이자 변증서로 이 책을 썼다. 저자는 기독교에 대해 반감을 갖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이 궁금해 할법한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제시한다.

‘까짓것, 죽기밖에 더하겠어?’로 시작되는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으로 시작해 총 10개 주제를 다룬다. ‘기독교가 과학적이라고?’ ‘성경이 사실이라는 증거를 보여줘!’ ‘한국 사람이 왜 서양 귀신을 섬겨?!’ ‘기독교의 하나님만 진짜 신이다’ ‘예수님에 관한 성경의 예언이 모두 성취됐다’ ‘마귀가 정말 존재한다고?’ ‘자유의지와 선악과’ ‘병 주고 약 주고?’ ‘구원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기독교 잘 모르고 괜히 오해했어’ 등의 주제로 과연 해답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동지에 붉은 팥죽을 만들어 문설주에 바르는 우리나라 풍습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장자의 죽음을 피하기 위해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발랐던 것과 비슷하다는 내용 등의 설명도 흥미롭다.

기독교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우리 전통문화와 한자 속에 숨어있는 성경과의 연결고리를 설명해 읽는 재미를 더한다. <생명의말씀사/264쪽/1만5,000원>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