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성결교회부흥키워드, 3월 16~18일 신길교회서

내년도 성결교회 부흥키워드 목회자세미나가 2020년 3월 16~18일 서울 신길교회(이기용 목사)에서 열린다.

국내선교위원회(위원장 이기용 목사)는 지난 9월 4일 신길교회에서 임원 및 실행위원회를 열고 성결교회부흥키워드 일정과 장소를 이 같이 확정하고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국선위는 이날 성결교회부흥키워드 목회자 세미나를 계속 열되 보다 성숙하고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국선위는 차별화된 행사를 위해 실행위원 교회를 중심으로 목회박람회를 진행하여 목회자료를 공유하기로 했다. 실행위원 소속 교회 등 교회별 부스를 설치해서 각종 목회 정보와 자료 등을 전시하기로 한 것이다. 

또 목회자 연령별 교회출석 교인별 등 목회자와 교회상황에 따른 집중세미나를 개설하는 것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국내선교 활성화와 부흥키워드 준비를 위한 기획팀을 만들기로 했다.

국선위는 이와 함께 국내선교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에 나서기로 했다. 먼저 국내선교주일을 제정해서 작은교회의 어려운 목회현장을 적극 소개하고 국내선교 후원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당장 10월 중에 국내선교위 실행위원 중심으로 강단 교류를 실시해 국내선교의 중요성을 성도들에게 설명하고 선교후원금과 기도 후원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 및 작정할 수 있는 특별한 순서를 갖기로 했다. 이때 국내선교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을 상영하고, 브로슈어도 나눠주기로 했다.

특히, 국내선교에서 평신도가 참여할 수 있는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국내선교위원회 활동에 관심있는 평신도 지도자와 기업 등 후원그룹을 만들어서 사역을 도울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것이다. 국선위는 이를 위해 가칭 ‘국내선교 부흥클럽’을 조직해 평신도들의 국내선교 사역에 동참시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국선위는 남한 내 탈북민 선교 후원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통일시대를 대비해 남한에 있는 탈북민을 양육해 북한선교의 일꾼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국선위는 이 밖에 작은교회 목회수기 공모작을 책으로 엮어 출판하기로 했으며, 한우리교회 윤창용 목사를 신임 실행위원으로 위촉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