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부흥과 새 도약 기원

경남지방 시온중앙교회는 지난 9월 1일 류래신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식을 드리고 새 부흥과 도약을 기원했다.

시온중앙교회 제9대 담임목사로 취임한 류래신 목사는 서울신대 신학과 및 동대학원 목회학석사(M.Div), 미국 맥코믹신학교 신학석사(M.A.T.S) 과정을 졸업하고 서울신대 대학원 철학박사(Ph.D) 논문학기 중에 있다.

한미교회, 마산은혜교회에서 담임을 맡았으며 중앙신학교, 동원대학 강사, 경남CTS도농협력 프로젝트 방송 진행, 창원 극동방송 ‘오후를 잡아라’ 방송 진행, 경남기독신문 칼럼리스트, 창원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 단목 등으로 활발히 활동해왔으며 현재 복음적교회와 실천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실패 껴안기’ ‘꼭 해주고 싶은 말’ ‘룻이 만난 하나님 요나가 피한 하나님’ 등이 있다.

류래신 목사는 “겸손한 마음으로 목회에 집중하고 기도하면서 시온중앙교회 성도들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예배는 치리목사 안용식 목사의 집례로 지방회 부회장 이흥수 장로의 기도, 지방회 서기 백태호 목사의 성경봉독, 지방회장 김인배 목사의 설교 등으로 진행됐다.

‘서로를 위하여’란 제목으로 설교한 김인배 목사는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는 말씀과 같이 겸손과 온유, 오래 참음으로 서로를 용납하여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이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담임목사 취임예식을 위해 최영걸 목사(장유교회)가 기도하고 류래신 담임목사 소개와 서약 후 지방회장 김인배 목사가 치리권을 부여했다.

축하의 시간에는 이강열 목사(초동교회)와 최준연 목사(창원제일교회)의 축사, 김학희 목사(삼방제일교회)와 박성숙 목사(김해활천교회)의 권면, 류래신 목사의 답사가 이어졌으며 조관행 목사(창원교회 원로)의 축도로 예식을 마쳤다.

한편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시온중앙교회는 지역복음화와 국내외 선교, 기도와 생명운동을 펼치면서 새로운 도약의 나래를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