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특별자료 제공 등 교육부 적극 동참 호소

총회 교육부(부장 조종환 목사)는 7월 14일 교회교육주일 맞아 포스터와 교회교육주일에 활용할 수 있는 특별자료를 제공했다.

교육부는 교회교육주일에 시행할 수 있는 캠프 안내 부스 설치, 교사헌신예배, 여름캠프 발대식 및 교사 특강과 교제 프로그램 등 전국교회가 함께 다음세대 신앙을 바르게 세울 수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PDF로 제작해 배포했다.

특히 ‘교회교육 주일 하루 보내기’는 주일 하루 시간대별로 진행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또 교회교육주일 교회 세팅하기, 교사헌신예배 및 여름캠프 발대식을 위한 매뉴얼, 교사와 교육지도자를 위한 묵상 등을 안내했다.

교육부장 조종환 목사는 “교육주일을 맞아 이 시대에 교회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책임감있는 자세로 다음세대와 교회학교를 세워가야 할 것”이라며 “특별히 우리는 교단의 자랑인 BCM과 성결한그리스도의몸BCM교재를 통해 다음세대를 그리스도의 모델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신앙인으로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2019년 교회교육주일 자료는 총회 교육국 홈페이지(www.eholynet.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성결한그리스도의몸BCM 여름교육은 ‘회복의 은혜를 구하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중복음의 전도표제 중 ‘신유’를 여름교육 주제로 삼아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들이 치유를 받고 그 놀라운 은혜를 이웃과 세상에 전하는 전도자의 삶을 살아야 함을 가르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