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위상 확립·화합에 최선”

“과거보다 평신도의 사역이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평신도들이 모여 기도하고 영성을 함양해야 합니다. 또 교단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평신도단체협의회 새 대표회장으로 선출된 강환식 장로(백운교회·사진)는 ‘기도’와 ‘영성’, ‘화합’을 강조했다. 강 장로는 “교단을 위해 가장 먼저 기도하고 섬기는 평단협이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화합하고 기도와 전도에 힘써 교회와 교단을 건강하게 세우는 일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 강 장로는 “평단협의 역할은 큰 사업이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보다 소속 기관들이 각자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뒤에서 기도로 지원하고 적극 나서서 도울 일이 있으면 돕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그는 회장 선임을 두고 갈등을 빚은 남전도회전국연합회와의 갈등 해소를 위한 생각도 밝혔다. “남전련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겠다”며 “오해가 있으면 풀고 동역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또 강 장로는 “평신도들의 역할은 교단이 발전하는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서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교단의 발전과 부흥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벌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