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장학생 방문 위로회 추진
유학생 생활비 일부 지원도

총회 해외장학회는 지난 5월 10일 서산교회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김형배 목사(서산교회)를 선출했다. 또한 해외 유학생의 궁핍한 생활을 지원하고 격려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해외장학회는 장학사업 뿐만 해외장학생들의 학문 연수를 격려하고 안정적인 유학생활을 돕는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장학회는 이를 위해 미국에 유학하는 장학생들을 방문해서 격려하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기로 했다. 내년 부활절 이후 장학회 임원들이 미국 서부와 동부지역을 방문해 현지 유학생들을 직접 만나서 고충을 듣고 격려금도 전달하는 ‘유학생 위로회’를 열기로 했다.

장학회는 또 해외장학생들의 유학 생활을 돕기 위한 교육선교비도 모금하기로 했다. 각 후원교회가 장학회비 외에 유학생들의 생활비도 일부 지원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해외장학회는 이와 함께 성경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신대 신학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경암송대회를 열기로 했다. 성경 500구절을 암송하는 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해외 유학 시 장학금에 혜택을 주기로 했다.

신규 장학회원 모집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단 주요 교회와 기관을 대상으로 회원모집을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이미 장학금 혜택을 받은 사람들이 서약대로 개인 정회원의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장학회는 이를 위해 본지 광고와 회원가입 요청 공문 등을 발송하고 장학위원들의 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회장/김형배 목사(서산), 부회장/조종환 목사(오류동) 윤학희 목사(천안), 총무/조종건 목사(새샘), 협동총무/이기용 목사(신길) 이춘오 목사(홍성), 서기/신윤진 목사(신성), 부서기/이동명 목사(함께하는), 회계/고성래 목사(부여중앙), 부회계/이후용 목사(신광명), 감사/김민웅 목사(내덕) 이성준 목사(수정).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