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회장 황성진 장로 선출 … 부부수련회 열기로

▲ 충청지역 장로협의회 신 임원

▲ 충청지역 장로협의회장황성진 장로(홍성교회)
충청지역 장로협의회는 지난 3월 7일 홍성교회에서 제24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황성진 장로(홍성교회·사진)를 선출했다.

새 회장에 선출된 황성진 장로는 “흠 많은 사람을 사용해 주시는 하나님과 지지해주신 장로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부족하고 모자람이 많지만 최선을 다해 사명을 잘 감당하겠다.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회원 106명 중 87명 참석으로 개회해 총회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충청지역 11개 지방회 신임 지련회장이 전원 참석해 축하와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임원선거에서는 전형위원회에서 후보를 추천하고 회원들이 만장일치 동의해 신임원 당선이 공포됐다. 이어 서기 등 임원 조각을 마무리한 후 신구임원 교체가 이뤄졌다.

이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 승인 등은 새로 구성한 임원회에 맡겨 처리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열린 개회 예배는 황성진 장로의 사회와 전 회장 서정원 장로의 기도, 이춘오 목사(홍성교회)의 설교와 축도, 전국장로회 부회장 김진용 장로의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춘오 목사는 ‘딤낫 세라’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가나안 땅을 정복한 여호수아가 황폐한 땅 딤낫 세라를 기업으로 달라고 한 것은 마땅히 누릴 권리를 내려놓은 것”이라며 “우리도 기득권을 내려놓고 우리 인생에 딤낫 세라를 선택해 하나님 영광의 자리에서 주님을 웃게 해 드리자”고 당부했다.

한편 충청지역장로협의회는 충청지역 내 10개 지방회 11개 장로회가 참여해 충청지역과 교단, 지방회, 교회 발전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협력하고 있다.

다음은 임원 명단.
회장/황성진(홍성교회), 직전회장/성병석(상궁교회), 부회장/강선구(부여남부교회) 곽웅기(온양교회) 정기남(현도교회), 총무/김재유(청주 서문교회), 부총무/허이영(강경교회), 서기/조성현(서산 한우리교회), 부서기/박재호(예산서부교회), 회계/신현철(서대전교회), 부회계/김성환(백운교회), 감사/피상학(천안교회) 조성환(공주교회).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