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영성·비전 함양…작은교회 위한 무료집회도

추운 겨울을 녹일 청소년 집회가 1월 한 달 간 곳곳에서 열린다. 특히 자체 수련회를 열기 어려운 작은교회에 큰 도움이 될 만한 연합집회로 모이고 강사진도 알차다. 작은교회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집회도 있어 눈여겨볼만하다. 각 집회들은 청소년들의 신앙을 키우고 비전을 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길교회 전국 청소년 겨울 성령 콘퍼런스
신길교회는 오는 1월 21~23일 신길교회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라’라는 주제로 전국 청소년 겨울 성령 콘퍼런스를 연다. 전국 청소년·청년, 교사가 대상인 이번 콘퍼런스는 지난해  초교파 청소년 집회를 두 차례 치른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규모와 내실을 갖춘 집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강사로는 이기용 목사가 나선다. 이기용 목사는 청소년 사역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목회자다. 다음세대를 향한 열정적인 말씀과 찬양인도로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의 꿈을 심고 있다. 전 사역지인 서산교회와 현재 신길교회에서 매년 두 차례씩 초교파 청소년 집회를 개최해왔고 전국을 누비며 수 없이 많은 청소년 집회를 인도했다. 신길교회 부임 후 지난해 겨울과 여름, 청소년 연합집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이 목사는 이번 청소년 집회의 타이틀을 ‘겨울 성령 콘퍼런스’로 정한 것처럼 말씀과 찬양 가운데 강력한 성령의 역사를 청소년들이 경험하도록 이끌 전망이다. 또 이번 콘퍼런스 기간 신길교회 찬양팀이 매 시간마다 뜨거운 찬양과 신나는 율동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을 사모하는 마음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신길교회는 이번 겨울 성령 콘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당회원 등 성도들은 다음세대 부흥의 비전을 품은 이기용 목사의 목회를 적극 지원하고자 콘퍼런스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체계적인 지원에 나섰다. 남·여전도회 등 성도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안내와 식사 등으로 섬길 예정이다.

장소적으로도 3,500명 수용이 가능한 대·중·소예배실, 기도실, 인터넷 카페, 식당, 체육관 등 대규모 행사를 치르기에 최적의 환경을 구비했다. 이번 콘퍼런스 기간 참가자를 격려하기 위한 상품권도 제공한다.   

이기용 목사는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강한 용사로 키우고 성령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퍼런스를 준비했다”며 “성령의 강력한 역사와 청소년들이 반드시 변화될 것을 기대하며 많은 교회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회비는 3만 원이고, 미자립교회는 무료다. 문의: 010-9310-1031

서울서지방 청소년연합수련회
우리교단 서울서지방 청소년부가 주최하는 ‘2019 청소년연합수련회’가 오는 1월 17~19일 일산 로고스교회에서 열린다.

‘응답하라 2019, 우리를 향한 최고의 질문들’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주강사로 안성우 목사(로고스교회), 박노아 목사(증가교회 다음세대국 담당), 정태성 목사가 나서며 스페셜 게스트로 엘루체가 출연한다. 아침햇살, 증인들은 찬양팀으로 섬긴다. 회비는 2만 원이며 참가자 300명 선착순 모집이다.

서울서지방 청소년부는 매년 청소년 집회를 열면서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고 더욱 은혜 넘치는 수련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문의: 010-8369-6758

주바라기 청소년·청년대학 선교비전캠프
‘주바라기 선교비전캠프’는 올해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는 주제로 선교비전캠프를 마련했다. 청소년 캠프는 6차에 걸쳐 1월 10~12일, 14~16일, 17~19일, 21~23일, 28~30일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에서, 청년·대학 캠프는 1월 24~26일 침례신학대학교에서 열린다.

강사는 김인환 목사(광교지구촌교회), 최관하 교사(영훈고), 강은도 목사(광교푸른교회), 조성민 목사(상도제일교회), 이성재 목사(온양한올고 교목), 전영헌 목사(브니엘고 교목) 등이며 찬양사역자 김인식, 심종호(마커스예배 인도자), 유은성 전도사, 라스트 등이 함께한다. 등록비는 청소년은 65,000원, 청년·대학생은 68,000원이다.
문의: 042)631-2000, www.juba.co.kr 
 
예수사역영성훈련원 차세대 리더십 캠프
예수사역영성훈련원(대표 박미숙 목사)이 주최하는 제7차 차세대 리더십 캠프가 오는 1월 15~16일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집에서 열린다. ‘깊이 생각하라, 예수를’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10대들을 위한 특강과 영성을 바탕으로 한 힙합공연, 동성애 특강 등이 마련된다.

강사로는 박미숙 목사(예수사역영성훈련원 대표), 박미영 목사(역촌교회), 특강시간에는 멘토선교단의 공연, 김지연 대표(한국가족보건협회), 서종현 선교사(주청프로젝트 대표) 등이 나선다.

주강사 박미숙 목사는 이번 집회에서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강연으로 영적 승리의 비결과 성령충만한 삶을 위한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이다. 문의: 010-3472-3086, www.facebook.com/jheartkorea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