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홈페이지서 신청·확인

총회가 9월 3일부터 각종 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단 홈페이지(www.kehc.org)에 회원으로 가입한 교역자는 온라인으로 개인의 재직, 경력, 급여, 안수증명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총회본부 사무국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나 팩스로 증명서를 신청해야 발급이 가능했다.

이제부터는 온라인으로 증명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해졌고 온라인 신청 후 우편으로 증명서를 받아볼 수도 있다.

증명서를 신청하려면 먼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약관 동의 후 개인을 선택하여 가입하면 된다. 이미 회원인 사람은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하면 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번호 확인, 소속교회명(교회찾기를 클릭해 교회 조회)을 찾아 기록하면 된다. 예를 들어 중앙교회는 ‘중앙’으로 조회하면 교회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증명서 신청에 들어가 문서, 수량, 발급방법(온라인 또는 우편)을 선택하고 추가입력사항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관리자가 신청인의 정보와 목적 등을 확인해 증명서를 발급하게 된다.

신청자는 홈페이지에서 반려(확인을 선택시 반려사유 확인), 완료(확인을 선택시 출력가능), 접수(접수된 경우), 확인(완료시 활성화되며 클릭시 출력 및 반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등의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총회본부 사무국은 지금까지 수기로 작성했던 5,708명의 교역자 인사기록을 데이터베이스화 했으며 계속 데이터를 추가할 예정이다. 교역자 개인 증명서는 9월 3일부터 발급되고 교회증명서는 내년 1월부터 발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