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임재 경험하고 순종의 무릎 꿇어

서울중앙지방 신길교회(이기용 목사) 본당이 청소년들의 함성과 기도 소리로 가득 찼다. 1,500여 명의 청소년들은 말씀과 찬양, 기도 가운데 성령의 임재를 경험하고 순종의 무릎을 꿇었다.

신길교회는 지난 7월 30일~8월 1일 ‘청소년의 꿈은 성령님으로부터(욜 2:28), 나는 예배자입니다(요 4:23)’라는 주제로 전국 청소년 여름 성령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앞서 올해 1월 전국 청소년 겨울 연합수련회를 개최한 신길교회는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청소년 집회를 준비했다.

주강사로 나선 이기용 목사는 ‘예배가 무너지면, 모든 것이 무너집니다’ ‘예배는 전쟁입니다’ ‘예배는 승리입니다’ ‘예배는 축제입니다’ ‘예배는 습관입니다’ ‘예배는 삶입니다’ 등의 제목으로 강력한 성령의 역사를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참된 예배자로 살 것을 당부했다.

이기용 목사는 “요셉, 다윗, 다니엘 등 성경에 하나님이 귀하게 쓰셨던 인물들은 모두 죽기를 각오하고 하나님을 예배했던 사람들”이라며 “오늘도 하나님은 자신을 예배하는 사람을 찾으시고 그를 높이시고 귀하게 사용하신다”고 강조했다. 

이기용 목사는 또 청소년들이 이 나라와 세계의 리더로 설 수 있도록 꿈과 비전을 품고 기도하면 하나님이 그 꿈을 이루게 하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목사는 “약육강식의 무한경쟁의 시대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위대한 인물이 되어야 한다”며 “위기 가운데 하나님은 준비된 사람을 사용하신다. 꿈을 품고 기도하면 반드시 하나님이 이루어주실 것이다. 정치,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크리스천 리더가 세워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 이번 콘퍼런스 기간 이기용 목사는 신길교회 찬양팀과 함께 뜨거운 찬양과 신나는 율동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하나님을 사모하고 찬양하는 마음을 불어넣었다.

찬양할 때는 무대 바로 앞까지 청소년들이 뛰어나와 찬양하고 영적 자유와 기쁨을 마음 껏 표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선택특강의 시간도 마련해 그동안 교회를 다니며 알고는 있지만 설명하기 애매했던 부분들, 세상 속에서 하나님이 찾으시기 원하는 예배자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선택특강은 ‘학교생활 3등에서 223등으로, 학교에서 예배자로 살아가기’ ‘문화, 영화관에서 만나는 예수님’ ‘청소년 심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나주신다’ 등의 주제로 진행돼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둘째 날 오후에 열린 ‘갓 탤런트(God talent)’에서는 참가 교회 중 여러 은사를 가진 학생들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별된 7개 교회가 본선을 치루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퇴계원교회, 금상은 충주 양문교회, 은상은 진옥교회, 동상은 신길교회, 남양주 임마누엘교회, 신림교회, 광성교회가 선정됐다.

신길교회는 푸짐한 경품도 준비해 ABC마트와 신원 온라인몰 상품권 200장을 추첨을 통해 골고루 나누었다. 청소년들은 콘퍼런스를 마치면서 각자 ‘나의 신앙 간증문’을 작성하고 받은 은혜를 마음에 새겼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태국 할렐루야 축구선교센터 오필환 선교사와 축구팀 코치 1명, 청소년 10명 등 12명을 초청해 은혜를 나누었다.

신길교회는 이번 여름 성령 콘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3,500석 규모의 대예배실, 기도실, 인터넷 카페, 식당, 대·중·소예배실, 소그룹실, 체육관 등 대규모 행사를 치르기에 최적의 환경을 구비했다.

당회원 등 성도들도 다음세대 부흥의 비전을 품은 이기용 목사의 목회를 적극 지원하고자 콘퍼런스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콘퍼런스 참가 회비는 2만 원이지만 미자립교회는 무료로 참여하도록 했다. 더 많은 작은교회들과 은혜를 나누고픈 신길교회의 배려였다.

한편 신길교회는 다음 청소년 집회를 준비하기 위한 참가자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말씀과 찬양, 기도시간에 대한 느낌을 묻고 전체 프로그램 진행, 스텝과 봉사자들의 태도, 시설과 환경에 대한 만족도, 선택특강에 대한 만족도 등을 조사했다. 신길교회는 조사결과를 집계해 차기 집회가 더욱 성공적으로 열리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신길교회는 내년 1월 21~23일 전국 청소년 겨울 성령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