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부 소위원 및 기관장 간담회

총회 평신도부(부장 박성완 목사)는 지난 7월 9일 총회본부에서 소위원회 및 평신도기관장 간담회를 열고 평신도 운동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9월 9~15일로 예정된 평신도주간을 알리고 적극 동참하기 위한 의견들이 다양하게 제시됐다. 평신도주일 관련 총회장 목회서신을 요청하기로 했으며 각 교회에서 예배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또 단톡방을 개설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본지를 통한 기사와 광고 등의 의견들도 나왔다.

또한 매년 평신도 리더들의 영성함양과 리더십을 이끌어왔던 평신도지도자 수련회는 내년 3월 11~12일 열기로 했다. 장소는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기관별 수련회 일정을 공유하고 각 기관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평신도단체협의회(회장 김성호 장로)는 오는 9월 14~15일 순교지를 순례하며 순교기념관을 방문해 순교영성을 되새기기로 했다.

전국장로회(회장 김성호 장로)는 오는 8월 28~30일 휘닉스 평창에서, 남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 김복은 장로)는 오는 11월 9~10일 영월 동강시스타에서 수련회를 개최한다.

전국권사회(회장 주옥자 권사)는 오는 9월 10~12일,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 김단희 권사)는 오는 8월 20~22일 실촌수양관에서 수련회를 연다. 이 밖에 청년회전국연합회(회장 이우주 집사)는 내년 1월 4~5일 금식성회를 개최하며 교회학교전국연합회(회장 김용태 장로)는 오는 8월 6~8일 하계대회를 연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