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역에 도움 될 기독문화강좌 줄이어

올 여름, 교회 사역에 도움이 될 다양한 기독문화강좌가 열린다.

추미디어앤아트(대표 추연중)는 6월 말부터 8월까지 ‘보컬’, ‘찬양편곡’, ‘악보정사’, ‘영상제작’, ‘음반제작’ 등 5개 분야를 세분화한 8개의 강좌를 연다.

모든 강좌는 해당 분야의 A부터 Z까지 실제적인 모든 노하우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A to Z’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CCM부터 가스펠에 이르는 보컬 발성을 배울 수 있는 ‘보컬강좌’는 ‘정오에 배우는 찬양보컬’과 직장인들을 위한 ‘CCM 보컬아카데미’, 전문적인 보컬리스트를 위한 1대1 심화과정인 ‘마이스터 보컬아카데미’,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수업이 가능한 ‘찾아가는 보컬아카데미’등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보컬강좌는 YG엔터테인먼트와 로엔 같은 연예기획사에서 K-POP 스타들을 지도해 온 한국방송진흥예술교육원 이희중 교수가 강의한다.

‘찬양편곡’강좌는 편곡 작업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큐베이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강좌는 모든 수강생들이 쉬운 찬양 1곡을 편곡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악보정사’강좌는 ‘시벨리우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악보기보법을 배우는 과정이며 두 강의는 서울장신대학교 예배찬양사역원 이종현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예배광고 및 CCM 뮤직비디오, 홍보 영상 제작까지 배울 수 있는 ‘영상제작’강좌는 빵필름의 이영천 대표가 지도한다. 본 강의에서는 영상컨텐츠 제작의 기획과 촬영, 편집 과정 등을 배울 수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작년까지 서울, 부산,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10회 이상 진행된 세미나인 ‘음반제작’강좌는 기획, 제작, 마케팅 등 이론과 실습을 모두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추미디어앤아트 추연중 대표가 직접 강의한다. 문의 : 010-5480-5089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