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연세대 미래교회 콘퍼런스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연합신학대학원(학장 권수영 박사)은 오는 6월 25~26일 연세대 원두우 신학관 예배실에서 '탈교회 시대의 선교적 교회'를 주제로 2018 미래교회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가나안 성도가 증가하는 ‘탈교회 시대’의 상황을 짚어보고 이를 극복할 ‘선교적 교회 모델’을 제시하는 강의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장신대 임성빈 총장이 ‘선교적 목회를 다시 생각한다’, 박명림 교수(연세대)가 ‘세상과 교회: 치유와 화해, 사랑과 정의의 결합’을 주제로 강연한다.

둘째 날에는 강남순 교수(텍사스크리스천대학교)가 ‘탈교회·탈종교 시대, 교회의 존재 의미와 재구성: 혐오의 종교에서 환대의 종교로’, 백소영 교수(이화여대)가 ‘선교적 교회와 젠더 이슈’, 김선일 교수(웨스터민스터신학대학교)가 ‘탈교회와 한국교회의 미래’, 방연상 교수(연세대)가 ‘선교적 교회와 혁신적 가치’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이강덕 목사(제천세인교회) 이도영 목사(더불어숲동산교회) 최철호 목사(밝은누리)가 선교적 교회와 관련한 토크콘서트와 현장사례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들은 실제 목회현장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에게 목회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권수영 박사는 “가나안 성도들은 교회는 떠났지만 하나님을 떠난 사람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함께 대안을 세우는 일이 절실하다”며 “이번 콘퍼런스가 대안을 세우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통찰을 얻게 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6월 22일까지 연세대 홈페이지(http://ysugst.yonsei.ac.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9 만원이다.

문의:02)2123-3244~5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