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은혜 나누며 화합 다녀

서울중앙지방 평신도부(부장 이두상 목사)는 지난 6월 6일 신길교회에서 ‘크리스천 삶으로 답하다’라는 주제로 일일수련회를 열고 영성과 화합을 증진했다.

지방회 장로회(회장 양명헌 장로)와 남전도회연합회(회장 조헌표 장로)가 주관한 이날 수련회에는 지방회 교역자·성도 300여명이 모여 말씀의 은혜를 나누고 문화공연으로 쉼과 교제의 시간을 보냈다.

개회예배는 남전도회연합회장 조헌표 장로의 사회로 장로회 제1부회장 박춘환 장로의 기도, 남전도회 직전회장 명철호 장로의 성경봉독, 장로찬양단의 특송, 이기용 목사(신길교회)의 설교 등으로 진행됐다.

‘이같이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이기용 목사는 “예수님이 제자들의 발을 씻기심으로 섬김의 본을 보이신 것처럼 우리도 서로의 발을 씻어주는 섬김과 수고를 감당하여 복을 받는 성결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남전도회전국연합회장 김복은 장로, 지방회 평신도부장 이두상 목사, 지방회 여전도회연합회장 곽효남 권사 등이 격려사와 축사를 전했으며 지방회 부회장 최성상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는 장로회장 양명헌 장로가 사회를 맡아 강사 이영욱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의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이영욱 교수는 강연에서 “히브리서의 말씀대로 남을 대접하길 즐겨하고 탐심에 끌리지 말며 기도와 헌금을 드리는 일에 모범을 보이는 크리스천이 될 것”을 당부했다. 

남전도회연합회 제1부회장 백운선 장로가 인도한 3부에서는 장충단교회, 중앙교회, 신길교회의 남전도회 활동 모범사례를 명철호 장로(장충단교회), 김명환 안수집사(중앙교회), 이창수 장로(신길교회)가 발표했다.

장로회 부회장 이창수 장로가 사회를 맡은 4부 감동·힐링 페스티벌에서는 문혜정 권사(중앙교회)의 독무, 바리톤 변병철, 테너 신상근, 소프라노 이세희 등의 솔로와 듀엣, 앙상블 공연이 이어졌으며 중앙교회 샤카워십팀의 워십댄스도 눈길을 끌었다.

또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여러 교회와 개인이 후원한 행운권 추첨의 시간도 열어 기쁨과 즐거움을 더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