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투표참여 독려

6월 13일 열리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한국교회도 공명선거와 소중한 한표 행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교회총연합회(대표회장 최기학 전계헌 전명구 이영훈 목사)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공동총재 김인중 목사 전용태 장로),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는 지난 5월 28일 협약식을 맺고 기독교인들의 투표참여와 공명선거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국내외 복음전도 사역을 함께 전하고 대정부 및 대사회적 현안에 대한 정책대안 제시, 교회의 공적책임 제고를 위한 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과 성서한국 등 5개 기독시민단체들은 지난 5월 31일 공동포럼을 열고, 기독교인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배덕만 교수(기독연구원)는 “정치와 종교는 분리되어야 하지만 시민으로서의 의무와 권리는 이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악을 막고 선을 지키며 우리의 세금이 어느 곳에 사용되는지를 감시하는 등 청지기직을 감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윤실은 또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 독려를 위한 교회와 함께하는 자발적 불편운동’ 진행, 건강한 지방자치 지도자들이 선출될 수 있도록 기독인 유권자들을 독려하는 운동을 함께 진행 중이다.

이 밖에 예장통합총회(총회장 최기학 목사)는 소속 교인들이 한 사람의 국민으로서 올바른 지도자를 선출할 수 있도록 투표참여와 기도를 독려하고 있다. 총회장 최기학 목사는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교회와도 잘 협력할 수 있는 이들이 선출될 수 있도록 투표에 꼭 참여함과 동시에 나라와 지역을 위해서도 기도하는 교인들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광역시도기독교연합회 등은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정책질의에 나서는 등 기독 유권자 운동에 본격 돌입했다.

전국광역시도기독교연합회(시도연합회)는 지난 달 중순부터 지방선거 출마자를 대상으로 후보자 검증을 위한 정책질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정책 질의서는 인권조례와 대체복무제, 근대문화 보존 지원 필요성에 대한 견해 등 모두 10가지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