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꿇는 기도, 베푸는 선교’강조

▲ 전국권사회 신임회장 주옥자 권사(수정동교회)
“기도하는 게 권사님들의 가장 큰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올 한해는 어느 때보다 기도 무릎을 많이 꿇고, 선교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국권사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주옥자 권사(수정동교회·사진)는 “기도의 어머니로서 권사의 사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무엇보다 주 권사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주 권사는 “우리들의 계획보다는 주님이 원하시는 계획에 순종하고, 아버지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드려 사람보다 하나님께 칭찬받는 회장이 되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주 권사는 “하나님이 부족한 저에게 회장 직을 맡겨 주신 것은 제가 할 일이 있기 때문 아니겠습니까” 반문하고, “부산에서 서울로, 또 전국으로 다니기가 멀고 힘들겠지만 맡겨주신 직분에 충성하며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국내선교와 작은교회 돕기, 북한선교, 서울신대, 교육사업 등 기존의 사업을 이어가면서도 새롭게 선교영역을 넓혀가고 싶다는 비전을 밝혔다.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근로자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 외국사람들이 엄청나게 들어와 있는데 이들을 선교의 대상으로 바라보고 도움도 주고, 복음도 심는 사역을 하고 싶다”는 주 권사는 “해외 나가서 하는 선교도 중요하지만 한국에서 복음 접한 사람들이 고국에 돌아가서 선교하면 그게 더 효과적인 세계선교가 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주 권사는 이주민 대상으로 선교하는 전문단체나 우리교단 국내이주민선교부와 협력해 도울 방법을 찾고 도울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 권사는 미전도종족 선교에 대한 관심도 내비쳤다. “여건이 된다면 복음이 안 들어간 곳에 복음을 전하는 일을 전국권사회를 통해 하고 싶다”면서 “세계에는 아직도 죽을 때까지 하나님의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는데 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너무 필요하고 절실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큰 도움을 줄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회원들이 조금씩 마음을 모으면 가능할 수 있다는게 주 권사의 생각이다.

이 밖에도 주 권사는 실행위원 및 지방회장 세미나, 임원 단합기도회와 여름 수련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임원단과 직전회장들과 한 마음이 되어 일할 계획이다. 또 나라와 교단, 교회를 위해 한나와 같이 기도하는 전국권사회가 되도록 1년간 ‘기도’에도 매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