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창립 85주년 기념 ··· 새 일꾼 83명 임직식


천안교회(윤학희 목사)가 지난 5월 6일 교회창립 85주년을 기념해 장로장립 및 권사취임, 집사안수식을 열고 영광의 100년을 향한 새 도약을 다짐했다.

천안교회는 지난해 교회 전체를 리모델링해 교회 분위기를 쇄신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등 새 도약을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또 올해 1월부터 ‘하나님과 통(通)하라’는 주제로 매주 전교인 성경통독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이날 세움받은 83명의 임직자들은 천안교회의 새 부흥을 이끌어갈 일꾼들로 기대감을 높였다. 새 직분을 받은 임직자들은 모두 한 목소리로 교회를 위한 헌신을 다짐했다.

이날 임직식에서는 김남성 김완동 박한철 유재근 장효종 씨가 교회의 부흥과 발전에 힘써 헌신할 것을 엄숙히 서약하고 장로로 장립됐다. 강신아 씨 등 57명은 권사로 취임하고, 김관수 류재구 씨 등 21명은 집사로 안수 받았다.

▲ 천안교회 5명의 신임 장로에게 윤학희 목사가 장로장립패를 전달하고 있다.

김남성 장로는 임직자들을 대표해 “주님의 충성스러운 일꾼으로 헌신하겠다”고 인사했고, 성도들은 큰 박수로 새 일꾼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 천안교회 신임 권사들이 서약하는 모습.

이날 예배는 윤학희 목사의 집례로 충청지방회 부회장 손신한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한익현 목사의 설교와 전 총회장 권석원 목사(천안교회 원로)의 축도로 진행됐다.

▲ 천안교회 신임 권사들에게 충청지역 목회자들이 축복 안수기도를 해주었다.

한익현 목사는 ‘사명자의 길’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사명은 하나님이 선택해서 우리에게 부여하신 것으로, 부르신 그 분이 책임져 주시고 동행해 주신다”고 강조하고 “임직자들은 사명을 이루기 위해 성령충만한 생활, 전도와 선교에 힘쓰며 특히 기도에 매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천안교회 신임 안수집사들이 안수례 받는 모습.

이어 장로장립식이 거행됐다. 먼저 지방회 부회장 정해승 목사가 임직을 위해 기도했다. 김남성 씨 등 5명의 신임장로들은 주님의 청지기로, 교회 발전을 위한 신실한 협력자가 될 것을 엄숙히 서약하고 안수례를 받았다. 윤학희 목사는 신임 장로들에게 장립패를 전하고, 메달을 걸어주었으며, 지방회 장로회장 유평찬 장로도 기념패를 선물했다.

권사취임식에서는 57명의 신임 권사가 한꺼번에 섬김과 전도의 일꾼이 될 것을 서약하고 권사직분을 받았다. 이날 권사취임식에서는 참석한 충청지방회 목회자들이 총출동해 신임 권사 모두의 머리에 손을 얹고 축복기도를 해주어 눈길을 끌었다. 권사들은 큰 감동을 받고 눈물을 흘리기도 하며 주어진 사명을 이룰 것을 굳게 다짐했다. 이어 21명의 집사들이 서약 후 안수례를 받고 안수집사로 임직했다. 윤 목사는 새 임직자 모두에게 임직패와 메달을 주며 축하하고 격려했다.

축하의 시간에는 지방회 교육원장 김주섭 목사와 심리부장 김성진 목사가 축사, 김영원 목사(한마음교회)와 인사부장 안석철 목사가 권면했으며 소프라노 원지혜 청년이 축가를 불렀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